여성학을 듣고 난후...

등록일 2002.06.12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여성학을 듣고 심경을 쓰는 레포트는 확실히 여러분께 도움이 될꺼라고 확신합니다.

목차

1.지금까지의 나의 여성관의 성립 배경
2.현재의 사회에서...(변화된 사회)
3.나의 미래 가족은...
4.여성학 수업을 들으며...

본문내용

1.지금까지의 나의 여성관의 성립 배경
나는 내 또래의 친구들과 비교했을 때 연세가 많이 드신 부모님의 막내로 태어났다. 흔히들 막내라고 해서 '귀여움만 받고 자랐다던지' 그런 생각을 많이 하는데 난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어머니는 딸을 바래서 나에게 말도 많이 하게 하고, 가끔 설거지도 시키셨던 것 같으나, 우리집 에서는 아버지의 생각이 더 중요하다. 친구중 한명이 막내이면서 형이 한 명인 친구가 있다. 나와 같은 상황이다. 그러나 그 친구는 부모님이 "우리 막내"라고 부르지 이름을 부르지는 않는다. 우리집은 흔히 말해 요즘 사람들이 약간은 이해하지 못할 그런 면이 있다. 한마디로 '많이' 가부장적인 집이었던 것 같다. 친구들한테 우리집 얘기를 하면 가끔 어리둥절해 하는 아이도 있지만 난 전혀 이상하지도 않고 지금은 아주 익숙하다. 그리고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가정이 아닌 사회에 나오면 전혀 그렇게 생각지 않는다.
여성관에 대해 쓰는 레포트이지만 앞에서 말한 막내에 관한 얘기는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의 나의 여성관이 잡혀지기까지의 큰 영향을 미친 부모님에 관한 것이라 이 내용을 썼다.
초등학교때 텔레비전에서 "아들과 딸"이라는 프로그램을 했다. 처음에는 그냥 재밌게만 봤지만 어는 순간에서부터 주인공인 후남(여자)이가 꼭 나와 같다는 생각을 했고, 형한테 내가 남자가 아니고 후남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