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 남도 학술 기행을 다녀와서

등록일 2002.06.12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운림 산방, 진도 씻김굿 해남 땅끝마을, 녹우당, 김영랑 생가, 다산 초당, 식영정, 면앙정, 담양 가사 문학관, 송강정, 판소리 박물관, 신재효 생가 서정주 시문학관, 임재의 묘

목차

없음

본문내용

5월 2일 시작되는 학술 기행을 기다리며 나는 며칠 전부터 기대감과 설레임에 밤잠을 채 이루지 못하였다. 당일 아침부터 일찍 일어나 학교로 향하는 나의 발걸음은 마냥 즐겁고 가볍기만 하였다. 하늘 또한 구름 한 점 없는 청명한 날씨였다. 9시경 인원점검이 잠시 있은 후 드디어 남도로 향하는 버스를 타게 되었고, 서해안 고속도로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남도 기행을 시작하였다. 국문과 복수 전공을 하면서 오히려 1전공보다 더 큰 애착으로 강의를 듣게되었고 강의실에서만은 그 열정을 채울 수가 없기에 비록 타과생이지만 용기를 가지고 학술 기행에 참여하게 되었다. 감사하게도 국문과 학생들과 교수님들 모두 우리를 환영해주시고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2박3일 학술 기행 내내 편안한 마음으로 남도의 멋에 흠뻑 젖어들 수 있었다.

이번 학술 기행의 주제는 우리의 藝脈을 찾아서였다. 미리 학생회에서 준비해 준 안내 책자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해남으로 향하는 머나먼 길이 몇 시간 뒤에 펼쳐질 남도의 모습을 기대하니 장장 9시간의 걸쳤던 버스 여행이 1시간보다 짧게 느껴지기도 했다. 버스 창 밖으로 펼쳐진 높고도 푸른 하늘과 서해안 고속도로를 벗어나 들어선 시골길에서 풍기는 정겨움은 이루 말할 수 없는 마음의 감동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그냥 생각하면 할 일없이 앉아서 몇 시간을 무료하게 보낸 시간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절대 그렇지 않았다.

참고 자료

순전한 개인 레포트 입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전라남도 답사기행문(답사보고서) 8 페이지
    《첫째 날》 사학과에 아는 사람이 몇 없던 나는 정말 어색한 기분을 가지고 집을 나섰고, 눈에 다래끼까지 생겨 컨디션은 좋지 않았다. 그러나 어차피 가는데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이 강했다. 지리과 답사를 4번 다녀왔는데, ..
  •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4 페이지
    첫 번째 이야기로 강진 해남 편을 읽었을때 강진과 해남은 내가 많이 접하지 못한 곳이라 낯설었지만 많은걸 알아간다는 의미에서 읽어 보았을때 굉장히 흥미진진한 것들이 많은 곳이었다. 일단 강진과 해남은 정말 우리나라 끝자락이기 ..
  • 진도자료집 27 페이지
    ■ 개 관 1. 민속과 민요의 보물섬 일찍이 전라도 관찰사를 지낸 이숙함(李叔緘)은 진도를 가리켜 천혜의 땅으로 기름지고 목장이 있어 비단같은 말떼가 들을 덮은 땅이며 유자나무가 주렁주렁 숲을 이루니 그야말로 보물과..
  •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8 페이지
    책소개 답사기 제1권 `남도답사 일번지`는 출간 당시 남한땅 답사의 첫번째 답사처로 유배의 땅 강진.해남 일대를 꼽은 것으로 화제를 모았다. 한 많은 땅 전라도, 그중에서도 끝에 해당하는 강진과 해남에서 남도 특유의 태양과 ..
  • 전라남도 지역 건축물 유적지 관광지 답사 17 페이지
    변산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은 서해안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이다. 10여년 전에는 우리나라에 해수욕장이 드물었으며 그때만도 이곳 을 알아주던 시절이있었다. 그때에 유명했던 이유가 하얀모래와 푸른솔숲이 어우러져 서 '백사청송'이라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