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에드가 엘런포우

등록일 2002.06.1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소설에서는 한 인간이 살인을 저지르는 준비과정부터 실행에 옮기게 되는 과정, 그후의 스스로 내부의 자학에 못 이겨 살인사실을 인정하는 과정까지를 세세하게 일인칭 중심으로 심리묘사를 하고 있다.
줄거리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그는 자신이 미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겠다며 이야기를 시작한다. 얼마나 스스로가 침착하고 간교하게 일을 꾸미고 실행했는지를 들려준다. 그에게 평소 잘 대해주던 독수리 모양을 가진 노인의 푸른 눈이 탐나서 그는 살인을 결정하게 된다. 그 노인이 자신을 응시하였을 때 피가 얼어붙는 기분을 느끼게 되면서 그 눈을 제거하기로 결심한다. 그가 얼마나 그 일을 조심스럽게 진행시켰던지 노인을 죽이기 전 날까지 7일 동안을 매일 밤 한밤에 그는 문걸쇠를 부드럽게 열고, 방안에 들어가 빛이 들어오지 못하게 랜턴을 닫고 아주 느리게 움직여 노인이 잠에서 깨지 않게 조용하게 침대까지 접근하기까지는 한시간이나 걸렸다. 미친 사람이 이처럼 신중 할 수 있을지를 그는 묻는다. 그런 후 매일아침이 되면 노인에게 다정하게 말을 걸고, 그가 밤을 어찌 지냈는지를 확인을 한 후 여덟 번째 밤 드디어 실행에 옮기게 된다. 평소보다 더 조심히 문을 열고, 더 빠르게 움직이는 듯한 시계소리를 들으면서 그는 이미 벌써부터 승리의 기분을 느낄 수가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