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사랑과 기술,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를 읽고

등록일 2002.06.11 한글 (hwp) | 2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사랑과 기술
1. 사랑은 기술인가
2. 사랑의 이론
1) 사랑, 인간 실존의 문제에 대한 답1
2) 부모와 자식간의 사랑
3) 사랑의 대상
형제애, 모성애, 성애, 자기애, 신에 대한 사랑
3. 사랑과 현대 서양사회에서의 사랑의 붕괴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 (지은이), 김경숙 (옮긴이)
리뷰
소개글
저자소개
추천글
미디어 리뷰
독자서평

본문내용

1. 사랑은 기술인가

이책의 사랑은 기술이라고 하는 견해를 전제로 하고 있지만 대부분으 현대인들은 사ㅑ랑ㅇ느 즐거운 감정이라고 믿고 있다. 그래서 사랑에 대해서 무엇인가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러한 태도는 몇 가지 전제에 기초를 두고 있다. 우선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의 문제를 '사랑하는', 즉 '사랑을 나누어 줄 줄 아는 베품의 문제가 아니라, 오히려 '받는 사랑'의 문제로 생각한다.
사랑에 대해서 따로 배울 필요가 없다는 태도의 두 번째 전제는 사랑의 문제가 '능력'의 문제가 아니라 '대상'의 문제라는 가설이다. 사람들은 남을 '사랑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고 사랑할 올바른 대상을 발견하기가 어려울 뿐이라고 생각한다.
세 번째 잘못은 사랑을 '하게 되는' 최초의 경험과 사랑하고 있는 '지속적 상태', 좀더 명확하게 말한다면 사랑에 '머물러'있는 상태를 혼동하는 것이다. 사랑에 대한 강렬한 열중, 즉 서로 '미쳐 버리는' 것을 사랑의 열도의 증거라 생각하지만, 이것은 기껏해야 그들이 서로 만나기 전에 얼마나 외로웠던가를 입증하는 것일 뿐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사랑의 기술 - 에리히 프롬 독후감 2 페이지
    가장 고립된 인간은 가장 이기적이다. 두꺼운 성벽 속에 갇힌 비운의 공주마냥 스스로도 차마 인지하지 못하는 높은 벽이 그를 에워싸고 있다. 주변을 아무리 둘러봐도 단지 시각적 능력이 있기에 타인이 보아 질 뿐, 심안(心眼)으로..
  •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을 읽고 3 페이지
    에리히 프롬은 시작과 함께 현대인들의 사랑 관에 대해 비판한다. 그러면서 사랑은 단순한 감정에서 벗어나야 하며, 음악, 건축, 의학 등의 기술을 배울 때 필요한 동일한 과정이 성공적이고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얻는데 필요하다고 ..
  • [심리학] 사랑의 기술 5 페이지
    에리히 프롬 프랑크푸르트암마인 출생.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나 프랑크푸르트대학 ·하이델베르크대학에서 사회학 ·심리학을 전공하였다. 졸업 후 베를린 정신분석연구소에서 근무하고, 1929∼1932년 프랑크푸르트 사회조사연구소의 강..
  • 에리히 프롬과 사랑의 기술 7 페이지
    Ⅰ 서론 에리히 프롬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마인에서 태어났다. 프롬의 양친은 모두 유태인이었고 독실한 유대교 신자였으며, 생활도 넉넉한 편이였다. 외아들로 태어난 프롬은 그의 이런 가족적 상황으로 외롭고 숫기 없이 자랐고..
  • 사랑의 기술 독후감 7 페이지
    Ⅰ 사랑은 기술인가 사랑의 이론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에 앞서 프롬은 사랑은 기술인가라는 질문을 던지고 있다. 책의 제목이 암시하듯 프롬은 사랑은 ‘본능’이라기보다는 ‘기술’이라고 말한다. 기술이기 때문에 우리는 사랑을 익..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