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학] 영화속의 도시

등록일 2002.06.10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식스센스에 나오는 필라델피아에 대한 소개입니다.

목차

1. 영화에 나오는 도시.
2. 필라델피아에 대한 소개

본문내용

영화속의 도시라고 생각하니 내가 정말 영화를 정말 많이 안 보았구나하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근데 불연 듯 나의 육감이 발동하면서 이 영화가 생각이 났습니다. 바로 Six Sense 라는 영화가 떠올랐습니다.
거기서 나오는 도시가 필라델피아로 알고 있습니다. 어지간하면 영화속에 도시이름을 잘 거명하는 경우가 없는데, 상당히 재미있고 복선이 많이 깔린 영화여서, 정말로 영화가 끝났을때는 약간은 소름이 끼치더라구여.
대충 영화의 줄거리를 말하자면,
심각한 정신병을 앓고 있던 한 청년이 자살했습니다. 청년을 눈 앞에 두고 구하지 못한 정신과 의사(말콤역:브루스윌리스)가 죄책감 때문에 청년과 유사한 정신병을 앓고 있던 다른 소년(콜)을 구하려 하죠. 죽은 이들의 모습이 자꾸 나타나 괴로워하던 소년의 문제를 인간적 교감을 통해 어렵게 해결한 정신과 의사는 결국 자신도 그 소년에게 다가가 도움을 요청했던 수많은 유령 중 하나였음을 깨닫게 됩니다.
“식스센스” 의 계절은 가을이었습니다. 말콤이 총을 맞고 쓰러지던 집 창밖으로 단풍이 붉게 타고 있었습니다. 1년후 말콤(정신과의사:브루스윌리스)과 소년 콜이 교감이 전달되는 계절도 가을이었습니다. 둘이 대화하며 걷던 거리엔 낙엽들이 바람에 쓸려 다녔습니다. 그런데 우연찮게도 필라델피아에 머무는 사흘동안 이 도시는 늦가을 모습을 하고 있다. 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