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향수] 프랑스 와인과 그들의 향수

등록일 2002.06.09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산지>
㉠보르도(Bordeaux)
㉡부르고뉴(Bourgogne)
㉢알자스
㉣론느
㉤상빠뉴
㉥루와르
<종류별>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로제 와인
㉣발포성 와인
㉤뮈테(발효억제)와인
향수
①겔랑
②샤넬 (Channel)
③지방시 (Givenchy)
④살리마(Shalimar)
⑤조이(Joy)
⑥야간비행(Volde Nuit)
⑦방베르(Vent Vert)
⑧레르 뒤 탕(L'air du Temps)

본문내용

와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프랑스 와인과 향수일 것이다. 먼저 와인에 대한 그들의 흔적들을 찾아보았다.
흔히 "프랑스를 와인통에 빠진 나라"라고 할 정도니 프랑스인들이 얼마나 와인을 즐기는지 알 수 있다.
세계 제일의 와인 생산국으로서 명성을 높일 수 있었던 이유는 프랑스라는 나라가 지형과 토양, 기후 등 포도에 영향을 주는 모든 요소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오랜 세월 동안 수많 와인 제조방법을 연구하고 질병퇴치 및 포도 품종의 개발, 그리고 블렌딩(Blending) 기술의 향상 등 숱한 역경을 이겨낸 프랑스인들의 끊임없는 노력 때문일 것이다.
프랑스는 세계 와인 생산량의 4분의1 정도인 연간 100억 병 정 도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고, 인구 10명 중 한 명이 와인 관련 산업에 종사하고 있다.
이외에도 와인 산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 국민 1인당 70병 수준의 연간 와인 소비량,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고 있는 자국내 와인의 위상 등이 프랑스 와인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는 비결이다.
프랑스의 와인 산지와 그 종류에 따라 5종류로 나눌 수 있고 그 내용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산지>
㉠보르도(Bordeaux)
보르도지방은 '와인의 고향'이라 할 만큼의 우수한 산지이다. 보르도는 토양, 지형, 기후, 포도

참고 자료

①인터냇(엠파스)http://www.hairworld.co.kr/Beauty_School/perfume_school_5_18.htm
②인터냇(엠파스)http://members.tripod.lycos.co.kr/secret412/f1.htm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