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분석] 복수는 나의 것

등록일 2002.06.0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고심끝에 레포트 해서..90점 받았네여.. *^^*

대중예술이라는..위성 강좌 수업인데..영화를 이해하는 그런 수업인데여...레포트가 늘 영화에 대한 자신의 창조적인 생각등을 써서 내는 거라서.. 고생해씀미닷!! A+ 받으세여..모두들~~!

목차

없음

본문내용

* 송강호의 행동양식을 한국 문화적 관점에서 분석하라.
* 송강호의 행동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입장을 표명하고 그 이유를 기술하라. 라는 이 두가지 문제에 대해 내 생각을 쓰자면...

- 영화에서 보면 그는 자상한 아버지였지만, 자신의 딸이 죽음으로 인해 유괴범을 향한 칼날을 갈고 '칼로 흥한자는 칼로 망한다'는 말이 있듯이 후에는 자신도 죽게 되지만... 해고된 직원이 자해할 때 기겁을 하며 만류하고 딸의 시체를 해부할 때도 눈뜨고 지켜보지 못했던 동진이 정작 류의 누나를 해부할 때는 오히려 지루하다는 듯이 하품을 하며 지켜보고. 이불에 뒤집어 씌인 채로 전기 고문을 당하는 영미의 고통스런 음색 속에서도 표정 하나 일그러지지 않는 동진은 류가 어디에 있는지를 묻기만 한다. 류 또한 자신의 딸이 빠져 죽은 강으로 끌고 가서는 아킬레스건을 절단해 익사시키면서 피로 물든 복수를 하게 된다. 영화 속 동진의 생각은 당연한 결과라고 본다. 선과 악의 갈림길에서 악을 선택하게 되는 동진의 모습은 정말 안타깝다. 동진이 류를 살해 할 때 " 너 착한 놈인 거 안다. 그러니까 내가 널 죽이는 거 이해하지? " "어쩔 수가 없다." 라고 말한다. 어쩔 수 없는 것이다.
불쌍하게 죽은 딸을 위해서라도.. 그렇게 해야 되지 않은가..?! 인간은 선과 악의 싸움에서 항상 선의 입장을 고수했다. 아주 오래 전부터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박찬욱 '복수는 나의 것' 비평문 2페이지
    박찬욱 감독의 <복수는 나의 것>은 상업으로는 크게 성공하지 못했지만 평범한 블록버스터들과는 비교할 수도 없는 무서운 미학적 힘이 깃들여 있다. 신부전증에 걸린 누나를 위해 자신의 신장과 전 재산인 천만원을 장기 밀매단에 내놓..
  • 영화 복수는 나의 것 감상문 12페이지
    우선 영화의 첫 장면은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류의 사연이었다. 류는 자신은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청각장애인으로 착한사람이며 성실한 근로자라고 말하며 요즘 어떤 결정을 했다고 말하고, 누나의 신장이식수술을 결정했다며 누나에 대..
  • 박찬욱감독 복수 3부작 - 친절한 금자씨, 복수는 나의 것, 올드보이 3페이지
    (복수는 나의 것 ,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박찬욱 감독이 `복수3부작`의 마지막 편에 해당하는 [친철한 금자씨]와 그의 작품들을 비교 분석 하겠습니다. 박찬욱 감독은 자신의 작품이라기 보다는 기획의 입김이 더 셌던 [공..
  • 복수는 나의 것과 올드보이의 상세분석과 박찬욱의 영화세계 21페이지
    1) 복수는 나의 것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영화의 주된 내용은 바로 “복수”이다. “복수”는 나의 것. 복수가 어찌 하여 “나”의 것인지 생각해 보게 되었다. 이 제목에선 얼핏 박찬욱 감독이 “복수”가 인간의 본성..
  • 박찬욱의 몽타주 17페이지
    결론의 일부분입니다. 즉, 이런 식으로 폭력의 뫼비우스가 일어날 수밖에 없는 사회와 개인의 부조리함을 고발한다고 봐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다. 좀 더 범위를 넓힌다면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폭력의 악순환도 언급할 수..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영화분석] 복수는 나의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