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모히칸을 읽고...

등록일 2002.06.0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편견
개안(開眼)
아쉬없던 점
영화를 보고...

본문내용

편견
미국의 서부극은 인디언을 인간답게 묘사하면서 쇠퇴하기 시작했다는 설이 있다. 그렇다는 얘기는 그 동안 서부극에서 인디언은 동물처럼 사납고 문명과는 담을 쌓고 산 바바리안과 같이 묘사되었다는 얘기이다. 어린시절부터 나는 TV 브라운관을 통해 많은 서부영화를 시청해왔다. 거기서는 무수히 많은 인디언 조연들이 잠시 나타났다 사라졌는데 - 그들의 이름이나 문화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영화는 거의 보지 못했었다. - 그들의 대부분은 흡사 원숭이 무리같은 괴성을 내지르며 백인의 마차를 향해 돌진하거나 멈춰선 열차에 기습을 하는 혹은 선량한(?) 백인의 목장을 침입하는 늑대와 같이 묘사되었었다. 그리고 난 그것을 통해 백인은 착하며 예의 바르며 의협심이 강한 집단이라는 생각을 나도 모르게 가지게 되었고 인디언은 야만스러우며 없어져야 될 종족 쯤으로 인식했다.
그러나 그것이 헐리우드의 상업적인 경향, 백인들이 만들어 놓은 계획적인 시나리오에 스스로 놀아난 것이라는 사실을 고등학교에 들어가서나 겨우 알게 되었다. 그러니 그 이전에 내 눈앞의 백인은 모두다 멋진사람으로 비춰졌던 건 어쩌면 너무도 당연한 것인지 모른다.
지금에 와서는 이러한 사실이 얼마나 억울한지....확실히 좋은 교육을 받는 다는 것은 편견을 줄여주고 왜곡되어 있는 시선을 바로 잡아준다는 점에서 유익한 것 같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