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유럽] 발칸지역에 있는 세계 유산

등록일 2002.06.05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발칸지역에 있는 세계문화유산
1.구유고연방/마케도니아공화국 (FORMER YUGOSLAV REP. of MACEDONIA)
2.불가리아 (BULGARIA)
3.루마니아 ( ROMANIA )
4. 슬로베니아 ( SLOVENIA )
5. 크로아티아 ( CROATIA )
II. 발칸지역의 지형, 역사적 배경에 기반한 문화
Ⅲ. 정 리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발칸 지역은 면적 50만 5000km2. 동서 길이 1,300km. 남북 길이 1,000km. 북쪽 부분은 도나우강과 드라바강의 계곡에 의해 대륙부와 밀접하게 결부되어 있고, 남쪽 부분은 복잡한 지형을 이루며 에게해(海)와 이오니아해에 둘러싸여 있다. 이 산맥은 슬라브어(語)로 스타라플라니나라고 부르며, 카르파티아산맥이 루마니아에서 만곡(灣曲)하여, ‘철문(鐵門)’이라고 부르는 도나우의 협곡부를 거쳐 남쪽으로 뻗고 있는 부분에 해당한다. 발칸산맥의 북쪽 사면은 완만한 경사로 도나우의 저지(低地)에 이어져 있으나, 남쪽은 복잡한 모양을 이루는 몇 개의 산줄기가 그리스의 산지에 이어져 있다. 발칸 반도의 북서부는 디나르알프스라는 이름이 가리키는 바와 같이 동(東)알프스의 연장이나, 이것은 다시 남쪽으로 뻗어 키클라데스 제도(諸島)와 크레타섬에까지 이어지는 산줄기를 이루고 있다. 이 산맥의 양쪽은 아드리아해와 에게해의 침강(沈降)의 영향을 받아 복잡한 해안선을 이루고 있으며, 해안평야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디나르알프스는 동(東)알프스와 같이 석회암 부분이 많으며, 돌리네를 비롯하여 카르스트 지형의 발달이 뚜렷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크로아티아의 문화유산]크로아티아의 문화유산(유럽문화유산) 3페이지
    크로아티아인은 일리리아족으로 이미 기원전 3세기에 해안지방에서는 로마와 접촉을 가졌고 내륙지방에서는 켈트족과 관계를 맺고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4세기 초에는 고트족, 5세기 전반에는 훈족의 침입을 받았다는 사실 이외에는 불분..
  • 문화유산 디지털화의 현위치 12페이지
    디지털화의 필요성-우리나라는 독특한 문화유산이 많은 나라 정부는 2010년 문화콘텐츠 5대 강국 실현을 목표하고 있슴다.보존과 이용에서 가장 각광받는 정보기술.정부의 지원-다양한 문화상품이 개발되어 미래의 부가가치를 창출 자..
  • [사회] 문화유산의 관리(10,11,11) 8페이지
    Ⅰ. 서론 문화유산은 한 국가의 역사적 측면에서 또는 관광자원으로 국가의 재산으로서 등 반드시 보존해야하는 국가유산이다. 이런 문화유산이 민간에 의해 관리보존 될 경우 이익창출의 기능이 미미하기 때문에 소흘히 관리될 가능성..
  • [문화] 세계의 문화유산 17페이지
    배스시가지 18세기에 런던의 부유층은 휴양지 배스를 찾았다. 그 곳에는 로마 시대부터 귀하게 여기던 온천이 있었고, 밤마다 멋진 무도회가 열렸다. 아름다운 건축물과 함께 귀족들의 세련된 모임들은 베스를 ■우아한 시가지■라..
  • 세계문화유산 PPT 9페이지
    3. 선암호수공원은 ? 선암호수 공원은 울산광역시 남구 선암동 476-2 에 위치한 공원이다. 선암호수 공원은 선암 저수지를 공원으로 개발한 곳이다. 선암 저수지는 일제강점기때부터 선암제(仙岩堤)라는 못이 잇었는데 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