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독후감>노래하는 나무

등록일 2002.06.0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독후감이기 때문에 내용 요약보다는 제 생각을 많이 썼으니깐 참고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 이건 또 무슨 책이지? ' 처음 교육사철학 과제 목록을 보고 난 당황했다. 우선 어떤 책인지도 알 수 없었고, 무슨 내용을 담고 있는지도 모르는 목록이었기 때문이다. 간략한 책 소개로 대안학교 이야기라는 것을 알 수 있었지만, 도대체 발도르프 교육은 무엇인지 알 수 가 없었다. 나에게 대안학교는 영국에 있다는 섬허힐(Summerhill) 학교뿐이었으니깐...... 아마도 이런 무지로 이 책을 선택하고 읽었는지도 모른다. 책제목 역시 좋았다. 학생들과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들이 나무처럼 쑥쑥 자라면서 늘 노래가 끊이지 않는 발도르프 학교엔 노래하는 나무라는 제목이 너무 울린다. 글쓴이인 '나'는 처음에는 구경을 하듯 영국에 왔다고 한다. 그러다가 자신이 구경이라고 하지만, 나를 바로 세우기 위한 공부를 하기 위해 발도르프 학교의 교사를 양성하는 학교인 에머슨 대학( Emerson College )에 입학한다. 에머슨 대학은 루돌프 슈타이너(Rudolf Steiner)의 인지학(人智學, Anthroposophy)을 바탕으로 설립된 학교이다 '나'는 그곳에서 우선 공동체의 삶과 배움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배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