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에릭프롬의 사랑의기술

등록일 2002.06.0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와 같은 20대의 대학생들에게 가장 관심있고 중요시 되는 것은 무엇일까?? 미래의 진로나 학업성적 등과 같은 현실적인 문제들을 포함해서 여러 가지가 있을수 있겠지만 그 중 하나가 사랑에 관한 문제일것이다.
사랑이 무엇인지에 대한 물음을 던지기 전에, 사람들은 왜 사랑을 하는 것일까? 에리히 프롬(Erich Fromm)에 의하면, 인간은 근본적으로 고독한 존재이며 그 고독감과 공허함을 극복하기 위하여 사랑을 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을 위해서라면 자신의 전부를 기꺼이 바치겠다는사람들도 있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사랑을 일생 동안 여러 번 체험해 보았다는 행복한 사람들이나 단 한번도 느껴보지 못했다는 불행한 사람도 있는가 하면, 사랑이 없으면 한순간도 살아갈 수 없다고 기를 쓰는 사람도 있고 그까짓 것 없어도 얼마든지 마음 편히 잘 살수 있다고 큰소리 치는 사람도 있다.
사람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사랑의 의미'와 '사랑하는 방법'이 항상 서로 같을까? 꼭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사랑이란 단순히 하나의 감정만이 아니라 사랑하는 행동도 사랑이며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것 또한 사랑이라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