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 현대, 신세계의 문제점과 전략

등록일 2002.06.0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고급화를 통한 매출성장 전략추구
내부효율화 추구에 한계
상품매출구성에 약점 존재
백화점 업계 전망
-롯데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현대백화점

본문내용

고급화를 통한 매출성장 전략추구
최근 할인점과 패션몰, TV 홈쇼핑 등이 저렴한 가격 및 적정한 품질의 상품으로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주요 백화점들은 회사 이미지 제고 및 C.I 변경, 명품브랜드 매장추가 등을 통해 고소득층을 겨냥한 영업전략을 펼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3월중 회사 C.I를 변경 골드와 리비에라 블루 색깔을 동시에 사용한 새로운 C.I를 바탕으로 각 점포의 광고판과 쇼핑백, 각종 인쇄물 등 디자인 변화를 통해 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고급화함으로써 고급스러운 이미지 구축에 전력을 쏟을 전망이다. 최근 '행복한 고민이 시작됩니다' 라는 멘트와 함께 명품관의 쇼케이스를 바라보는 부유층 여성 고객이 등장하는 TV광고 역시 이런 고급화 전략의 일환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말 강남점의 1층에 '루이뷔통'을 입점시켜 당일 1억3천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인근 잡화매장까지 40% 이상의 매출성장을 가능케 한 명품관 시너지 효과에 고무돼 명품관 입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로써 백화점 빅3라 불리우는 롯데, 현대, 신세계 는 공히 모두 고급화 전략을 추구하는 추세로 변화되고 있다.
이러한 고급화 경쟁은 주목표 고객층을 중상 소득자로 선정해 할인점등과의 차별을 시도하는 백화점 성장전략의 일환이며 현재까지는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다고 판단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