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메이션] 에니메이션 각 나라의 초기작 감상문

등록일 2002.06.0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에니메이션 각 나라 초기작품들의 내용과 감상문 입니다.

목차

-윈저멕케이의 "공룡가티"
-토이스토리2
-일본의 "바다의 빠진 피아노"
-일본의 "어린나무"
-중국의 "피리부는 목동"
-중국의 "상천화상"

본문내용

윈저 멕케이의 작품중 "공룡 가티"(1909)라는 작품을 보았다. 그리고 윈저 멕케이 시대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장면도 볼 수 있었다.

토이 스토리 2 는 디즈니의 작품으로 우리나라에서 극장 개봉까지 한 유명한 애니메이션이다. 토이 스토리 2 에서는 앤디의 장난감들이 펼치는 모험을 표현하고 있다.

바다의 빠진 피아노는 일본의 실루엣 애니메이션장르의 하나로 사물의 형태를 그림자로 표현한 것이다. 이 작품의 배경은 바닷가이다. 처음 장면은 석양이 질 때 한 소년이 부둣가에 앉아 있는 장면이다. 이 장면에서 나는 따뜻하고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었다.

어린나무는 일본의 실루엣 애니메이션의 장르 중 하나이다. 또한 역시 선으로만 표현된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이 작품의 내용은 어린 나무가 자신의 안식처를 찾기 위해 길을 떠난다는 내용이다. 첫 장면은 두 개의 큰 나무 사이에 작은 나무가 있다. 이 나무는 친구들이 많이 있다. 새와 다람쥐, 사슴 등 많은 친구들을 가지고 있다.

피리부는 목동은 중국의 작품으로 작품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내용을 보면 소년이 소를 타고 걷고 있다. 소년은 피리를 잘 분다. 나무 위에 누워서 피리를 불던 소년은 그의 피리소리에 맞추어 짹짹거리는 새들의 소리를 듣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