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 <마침표를 찍는 10가지 방법>을 읽고..

등록일 2002.06.0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1서론: 맞춰주기가 아닌, 인정해 주기
2본론: 남자와 여자, 그리고 화장실과 식사...
(1) 제1장 남녀간의 색다른 풍경들
(2) 제 2장 뒷문, 뒷간풍경
(3) 제 3장 밥상머리의 풍경들
3결론: 매너 지키기

본문내용

1. 맞춰주기가 아닌, 인정해 주기
매너란 자신이 속해 있는 사회의 예절이며 따라서 사회마다, 나라마다 매너라는 것은 분명히 다르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국제화 시대에 세계인의 매너를 알아야 하는 것은 분명 필요한 일이지만 그것은 다른 나라의 매너를 존중해 주고 인정해 주는 수준이어야 할 뿐, 우리의 고유한 예절을 버리고서 까지 받아들일 필요는 없을 것이다.
각 나라마다 환경이나 문화적, 역사적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그 사회에서 구성원들에게 불쾌감을 안주고, 개개인간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사회적 약속만 지킨다면 누구나 매너 있는 사람이 아닐까 싶다.
따라서 개고기를 먹는다고 비하하는 프랑스의 여배우나, 남성우월주의가 아직 남아있는 우리나라에서 Lady First 만이 매너라고 생각하는 외국인에게 전혀 기죽을 필요가 없다는 다소 반발심 섞인 마음으로 《현대인과 국제매너》 교양강좌의 교재인 〈마침표를 찍는 10가지 방법〉이란 책을 읽기 시작했다
《현대인과 국제매너》라는 교양강좌는 1997년에 첫 개설되었다고 하는데. 불과 몇 년 전에 개설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시대의 요구에 맞춘 강의라는 뜻이기도 할 것이다. 처음 가졌던 선입견과는 다르게, 국제매너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실례를 들어가며 "매너"라는 단어의 격식적이고 딱딱할 것이라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재미있고 친근한 소재를 풍부하게 다룬 책이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