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학] 내가 처한 위험과 그에 맞는 보험 상품

등록일 2002.06.02 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금융보험학 수업에 관련된 레포트 자료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보험의 선택은 부도의 위험이 건실한 기업의 선택이 우선이었으며 운동 중 상해와 질병에 모두 해당된다는 것이다. 우리 집안의 고질병으로 고혈압이 있는데 조부님과 외조모님께서는 모두 고혈압으로 인한 뇌졸중과 출혈로 고인이 되셨으며, 현재 아버님께서도 중풍을 앓고 계신다. 그래서 운동 상해에 대한 위험 만큼이나 질병에 대한 부분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또한 인간은 태어나고 성장하고 어느 정도 나이가 되면 결혼하고 늙고 병들고 결국 사망하게 된다. 사망이라는 것은 병에 걸려서 일어날 수도 있고 아니면 늙어 자연사를 하게 되는 수도 있다. 모든 보험이 그렇듯이 이 상품 또한 사망시의 보험금 지급을 나타내고 있다. 그리고 사망, 재해뿐 아니라 재해 후의 장애 판급 시 보험금 지급, 질병에 대한 보험금 보장 등 종합보험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하나 가지 상품으로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선택을 더욱 이끈다.

보험은 경제적으로 집단의 대수의 법칙에 의한 무사한자와 사고 당한 자 간의 일정한 비율을 구하여 보험사가 이익을 목적을 위해 사용한 것이라 한다. 그리고 사고 전 위험에 스스로 대비하는 자가보험은 일반적인 보험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하는데 잉과응보, 과업과득 내가 지금 이런 상태에 놓인 것은 내가 지금 이렇게 되게한 원인을 제공하여 나타난 결과이다.
또한 위험이 있으면 행운이 있다. 색즉기공 어떠한 것도 제자리 그대로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위험이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다. 오늘의 위험에 의한 사고 가 다음에는 행운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자신의 위험은 자신이 맞게 되고 해결 또한 자신이 하게 된다. 보험은 단지 해결을 손쉽게 손해의 정도를 낮추어 주고 어찌 보면 자가보험의 일종일 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을 의해 자가보험이라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첫째라고 생각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