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유능감을 키우는 교실을 읽고

등록일 2002.06.02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 "유능감을 키우는 교실"에서 나온 여러 이론과 교육방법은 나의 생각을 순간 멈추게 하는 강렬함이 있었다. 책 속에 빠져 그 속에서 여러 생각들을 마비시키는 묘한 매력과 흥분이 있었다. 우리가 학창생활 속에서 배려받지 못하고 사회 속에서 규정된 틀에 의한 교육을 받아왔다면 이 책은 우리의 이상인 것이었던 것이다. 가슴 속에서 선생과 부모의 역할에서 기대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에 대한 의문이 나를 감당 못할 정도로 사색에 빠지게 하였다. 내가 과연 유능감을 키우는 교실 속의 사람이 되어있을까? 그럼 그 유능감은 정말로 나의 조그마한 배려 속에서 나오는 건가? 그럼 나는 정말로 유능감을 키워줄 수 있는가?
가정에서 시작한 유능감을 키우는 방안이 학교에서 끝을 내고 있다. 사회성을 발달시키기위한 여러 가지 방법도 제시되었다. 어쩌면 매슬로우의 욕구에서 사회적 유대를 더욱 강조한 것은 아닌가? 그럼 그것은 교육행정에서도 다루어져야 하는 것인데라고 생각하니 이 책은 어디를 초점으로 그의 이야기를 시작한 건지 모를 정도로 그 내용은 어러가지로 확대되었다. 다만 어떤 감정에서 시작하여 그 감정의 육성방안을 이야기하였으니 결론은 교육심리학의 이야기인 것이다.

참고 자료

독후감 형식의 글입니다. 많이 퍼가시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