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렉 영화적 기법과 평가

등록일 2002.06.02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정성껏 작성했어여

목차

슈렉의 등장인물과 특징

영화 문법

느낀 점

본문내용

슈렉의 등장인물과 특징
2001년 7월 6일 개봉한 슈렉은 그 어떤 애니메이션보다 훌륭하고 뛰어나다.
영화는 시작과 함께 '옛날 옛적에'라는 나레이션이 흐르면서 동화책이 한 장씩 넘어간다. 하지만 이내 동화책은 찢겨나가고 푸른 괴물 슈렉의 화장실 뒤처리용이 되고 만다. 시작부터 기존의 동화를 거부하고 앞으로 진행될 파격적인 극의 흐름을 암시하는 것이다.
또한 영화의 도입부의 크레딧을 보면, 진흙 샤워, 치약 등으로 인물 소개를 한다. 이 영화는 일단 이 영화가 기존의 애니메이션처럼 잘나고 깨끗한 고정관념의 것이 아님을 암시한다. 그림자는 기본이고, 동키가 걸어가는 땅에 발자국, 슈렉이 맥주 통을 터뜨리는 장면, 귓밥으로 양초를 만드는 장면, 슈렉과 피오나 공주가 걸어가면서 어떤(?) 풍선을 만드는 장면... 등은 아이디어의 신선함도 중요하겠지만, 특수효과 전담팀의 힘이 압도적이다. PDI(Pacific Data Images)는 1996년 드림웍스와 손을 잡으면서, '개미'로 그 가능성을 내 비추더니 '슈렉'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 것이다.
물론, <슈렉> 역시 명작동화를 원작으로 한 디즈니 식의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입에서 불을 뿜는 용이 있는 성에 갇혀 있는 공주를 백마 탄 왕자가 구해 낸다는 식의 전형적인 동화의 틀을 따르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