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오만과 편견

등록일 2002.06.0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수업시간에 대강의 줄거리를 듣고 참 재밌을 것 같기도 하고, 전체적인 내용을 읽어두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책을 펴게 되었다. 그런데 한 중간정도를 읽을 때 까지는 사실 좀 지겨운 감이 없지 않았다.
하지만, 18C의 결혼관이나 연애관을 이 소설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어 좋았다. 제인과 빙리, 엘리자베스와 다르시, 리디아와 위컴을 통해 여러가시 사랑과 결혼의 유형을 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 중에 하나는 사랑, 연애, 결혼등은 18C나 지금이나 다 비슷하다는 것이다. 18세기말 19세기 여성들은 "남편 고르기"에 열중이었다. 18세기 말 그 때는 부모의 재산이 여자에게는 상속이 안되었기 때문에 여자들은 어떻게든 좋은 가문의 부유한 남성과 결혼을 하는 게 인생의 성공이라고 보았다. 그래서 혼기가 찬 딸 가진 부모들은 어떻게든 딸들을 결혼시키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었다. 베네트 가에는 다섯 명의 딸이 있다. 베네트 부인도 어떻게든 이 다섯 명의 딸자식들을 좋은 데 시집보내는 것이 일생의 목표이다.
이런 당시의 상황을 비판하는 의도에서 작가는 소설 첫머리를 다음과 같이 시작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