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인간의 역사

등록일 2002.05.31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조성오 편저의 인간의 역사라는 책을 읽고 난 요약 및
결론입니다. 페이지수도 꽤 돼고 이걸로 전 A+ 먹었습니다.
편집도 제대로 돼어 있어서 바로 복사하시거나 그대로 내어도
될 듯 합니다. 자료량이 좀 돼서 쓸만할겁니다.

목차

1.개요
2.거인의 탄생
3.원시 공동체 사회
4.노예제 사회
5.봉건제 사회
6.자본제 사회
7.결론

본문내용

로폰네소스 전쟁으로 인해 아테네의 민주 정치는 스파르타에 의해 무너진다.
아테네의 민주 정치는 자유민만의 민주 정치였고 그들 역시 노예는 항상 유지했었다.
아테네의 전성기에도 선거권을 가진 자유민은 9만명 정도였고 나머지 노예는 41만명에 달했다. 아테네는 노예로 인해 망해갔다. 노예를 좀 더 늘리기 위해 전쟁을 일삼았고 전쟁으로 인해 자유민은 줄어들었고 노예들에게 일자리를 점점 빼앗겨갔다. 더 큰 문제는 그리스 인들에게 노동은 노예들이나 하는 것인, 아주 수치스러운 것이 되었다는 것이다.
노예제 사회에서는 육체 노동과 정신 노동이 나누어졌고 그리스에는 찬란한 문화가 형성 되었다.
그리스가 몰락 하였을 때 로마는 번영하였다. 로마인들은 길을 아주 잘 만들었다. 그들은 길을 통하여 전쟁을 하였고 노예들을 로마로 보냈으며 공물과 세금이 운반되었다. 로마는 세계를 지배했다. 세계의 여러 인종의 외국인들을 노예로 삼음으로써 자신들은 자유로워지게 되었다. 로마의 전쟁은 평민들로 이루어진 군대에 의해서 치러졌고 평민은 정치에 대한 발언권을 높여갔다. 귀족의 지배에 대항해 자신들의 이익을 찾으려 했고 민주적인 공화정을 탄생시키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