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생활] 도박, 마약 등도 여가로 인정받을 수 있는가?

등록일 2002.05.2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선은 여가..라는 말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여가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여가(餘暇); [명사] 겨를. 틈. (英)leisure; spare time; off hours. 라고 사전에는 명시되어 있다. 즉, 자신의 생활 영역 안에서 남는 여분의 시간을 활용해서 자신이 원하고, 즐길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 그것을 즐기는 것이 여가요, 그러한 시간을 일컬어 여가시간이라고 하는 것이다. 이러한 의미로 살펴볼 때 여가생활이라는 것은 철저히 개인적인 생활의 영역이다. 시간의 활용에 있어서 철저히 개인적인 私的영역인 것이다. 개인적인 생활영역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전적으로 그 개인 고유의 것이며, 아울러 여가의 선용에 대한 선택은 개인의 몫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여가시간이 개인적인 시간이라고 해서 여가를 위한 그 어떤 선택을 해도 절대적으로 침해할 수 없다거나 제한할 수 없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여가 선용에 대한 시간이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라고는 하지만 그 개인이 한 사회에 속해 있는 이상 사회 전체에 물의를 일으킬 소지가 있다거나 법적으로 문제를 야기 시킬 소지가 다분한 여가를 선택한다면 범 사회 차원에서 놓고 볼 때 결코 간과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