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너는 내 것이라

등록일 2002.05.27 | 최종수정일 2016.03.3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첫째 새벽기도(혹은 하나님과 자신만의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의 중요성입니다.
저자는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새벽기도를 빠지지 않고 다녔다고 했는데 이것은 그가 하나님과 개인적으로 만나는 시간을 가져온 것이고 그의 주관적인 신앙체험은 모두 새벽기도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이런 시간과 공간의 중요성을 강조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어머니와 같은 기도의 후원자가 필요하다며 그의 말에 귀 기울이는 것입니다.
어느 어머니가 자식을 위해 기도하지 않겠느냐만은 저자의 어머니는 정말로 쉬지 않고 기도 하셨으며 그것이 현재의 원종수라는 인물을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을 아닐 것입니다.
또한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저자가 그 기도의 어머니 말씀에 늘 순종하였다는 것입니다.
기도를 하시고 하나님께 받은 말씀, 또는 보이는 하나님(저자의 표현을 그대로 빌리면)의 또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실천하는 것이겠지요.
물론 저희 어머니도 저를 위해 분명히 기도하시기는 하지만 문제는 제가 그렇게 어머니의 기도처럼 나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회계하고 반성해야 합니다.
셋째는 언제나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저자는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하였습니다.
그가 중병에 결렸을 때도 하나님에게 원망하고 망가지기보다는 하나님과의 담판(?)으로 치유함의 역사를 받았죠. 또한 그의 꿈(목회자)도 하나님이 시키시는 대로 자신의 사역지-병원-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순종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어떤 것들은 제게 화를 나게도 했고 이것은 아닌데... 하고 생각하게 한 문구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의 책이 분명히 은혜스러운 책이라는 것입니다.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과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