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사] 경복궁 답사

등록일 2002.05.2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경복궁.... 거의 3시간을 걸어 다니느라고 진이 빠지긴 했지만 그래도 한마디로 말하면 정말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였다. 또한 우리나라 왕궁의 현실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많은 걱정도 하게 되었다. 답사기를 쓰는데 참고가 될까 하여 집에 있는 백과 사전을 찾아보았다. 그런데 웬일인지 경복궁이라고 해놓고 그려 논 그림에는 맨 남쪽에 근정문이 나와 있고 국립 중앙 박물관이라고 명칭이 되어있는 총독부 건물은 일(日)자 모양을 하고 향원정 뒤쪽에 놓여 있는 것이었다. 그리고 마치 그림의 첫 느낌은 '공원인가?'하는 것이었다. 어쩜 이럴 수 있을까? 아무리 건물들이 많이 없어졌다 고는 하나 있는 건물까지 이렇게 안 그려놓으면 어떻하나. 그리고 원래의 경복궁 건물이 아닌 민속박물관은 그림속에 왜 들어가 있으며 경천사 10층 석탑은 왜 자기의 자리를 지키지 못하고 경복궁에 와 있는 것일까. 경복궁의 정문인 광화문을 통해 들어가게 되는데 광화문 앞에는 해태가 버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해태는 본래 불을 제압하는 짐승이라고 한다. 서울의 남쪽 멀리 있는 마치 불꽃이 일어나는 형상을 하고 있어서 그 불기운을 누르기 위해 여기에 해태를 세웠다고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국립민속박물관 답사 보고서 3페이지
    서론 이번에 수업과제로 국립민속박물관을 견학하게 되었다. 이번에 답사하는 것이 처음은 아니다. 고등학교 때 단체로 갔었는데 그때는 답사에는 별 관심 없이 단지 놀이공원 놀러가는 마음으로 다녀왔었기에 친구들과 사진 찍고 노느..
  • 경복궁, 창덕궁 답사레포트 4페이지
    광화문, 흥례문 그리고 영제교 경복궁의 첫 인상은 궁궐 너머에 있는 북한산, 북악산, 인왕산이 경복궁을 포근하게 감싸고 있는듯한 모습이었다. 광화문의 3개의 홍예문이 나있는데 가운데 문으로 왕과 왕비가, 동쪽 문으로 문신..
  • 경복궁 답사 7페이지
    조선의 최대, 최고 정궁인 경복궁은 태조 때 지어졌으나, 임진왜란으로 궁전들이 불에 타 없어져 고종 때 처음의 규모대로 다시 지어졌다고 한다. 하지만 일본이 우리나라를 빼앗은 뒤 조선총독부 건물을 짓느라 근정전 남쪽의 모든 건..
  •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6 인생도처유상수 독후감 4페이지
    1. 경복궁의 아름다움을 깨닫다. 경복궁은 경기도 포천시가 고향인 내게 그리 먼 문화유산은 아니다. 마음만 먹으면 갈 수 있는, 그러나 그러한 마음이 잘 안 생기는, 가깝고도 먼 궁궐이다. 그렇다고 경복궁을 가본 경험이..
  • 문화유산답사(경복궁) 17페이지
    경복궁을 답사지로 선택한 이유 저희 6조가 경복궁을 문화유산 장소로 선택한 이유는 경복궁 이라고 하면 조선시대 건물인 건 알지만 정확히 무엇을 하는 건물인지 , 어떤 건물들이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답사] 경복궁 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