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예수는 누구인가?

등록일 2002.05.1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람들은 대부분 예수 그리스도를 매우 훌륭한 종교 지도자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과 동일시 했다는 이유로 일반인들은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다른 종교 지도자 예를 들면 마호멧이나 부처와는 반대가 되는 것이다. 예수는 스스로 요구하기를 자신을 예언자나 교사 정도가 아니라 그 이상의 어떤 것과 동일시하기를 원하며 그것은 분명히 신성을 요구하며, 자신을 하나님께 나아가는 유일한 화목의 수단으로, 죄사함의 유일한 원천으로, 구원의 유일한 길로 말씀하셨다. 하지만 이것은 보통 사람이 선뜻 믿기에는 너무나도 유일하고 협소한 길인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서 알아봐야 하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실제로 하나의이름과 하나의 칭호이다. 예수라는 이름은 "구세주 여호와", 혹은 "주께서 구원하시다."라는 의미의 '여호수아'라는 이름의 희랍어 형태에서 유래된 것이다. 그리스도란 칭호는 메시야를 나타내는 희랍어에서 유래된 말로 "기름 부음을 받은 자"를 의미한다. 그의 칭호는 그가 바로 구약의 예언들 속에서 약속된 제사장과 왕임을 증거하고 있고, 신약은 분명히 그리스도를 하나님으로 묘사하고 있다. 즉 성서는 오로지 하나님에게만 해당하는 속성을 그에게 부여하고 있다. 또한 오로지 하나님만이 받을 수 있었던 영광과 경배를 받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