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베이직] 헝가리안 표기법

등록일 2002.05.19 한글 (hwp) | 3페이지 | 무료

목차

● 헝가리안 표기법
● 컨트롤 이름 규칙
■ 비주얼 베이직 컨트롤의 명명법

본문내용

● 헝가리안 표기법
헝가리안 표기법은 Charles Simonyi이 만든 (변수의 이름에 변수의 타입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이름 짓는 방법이다. 이 표기법의 가장 큰 장점은 변수의 이름만 보고도, 변수의 타입과, 쓰임새를 알 수 있는 것이다. 가장 큰 단점은 이름을 짓는 데 타입에 관한 정보가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 컨트롤 이름 규칙
프로그램이 복잡해지면 컨트롤을 사용함에 있어 가장 먼저 부딪히는 문제가 컨트롤 이름만으로는 그 컨트롤이 어떤 종류의 컨트롤인지 알 수 없게된다는 것이다. 물론 처음 비주얼 베이직이 정해준대로 Text1, Text2, ... 따위를 그대로 쓴다면 최소한 컨트롤의 종류를 몰라서 고민할 필요는 없을테지만 이것은 오히려 더 심각한 문제를 낳는다. 얼마나 심각한지를 알기 위해 굳이 몸소 체험하라고는 하지 않겠다.
보통 컨트롤 이름은 필요에 의해 컨트롤이 갖게 되는 의미에 해당하는 이름을 붙여 준다. 예를 들어 고객 이름을 저장하기 위한 텍스트 박스 컨트롤이라면 그 이름을 처음 주어진 Text1에서 CustomerName 등으로 바꾸게 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이름을 정해 나가다 보면 나중에는 CustomerName이 텍스트 박스 컨트롤인지 아니면 리스트 박스 컨트롤인지 언듯 파악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