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육] 올바른 성교육과 자세한 피임법의 종류 및 방법

등록일 2002.05.18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가치관 변화에 따라 올바른 성의식을 갖도록 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성에 관한 과학적인 지식이 있어야 한다. 현대 사회의 낙태(Abortion)의 문제는 심각하며 더 이상 방치할 수도 없으며 방관할 수도 없다. 플라토닉 사랑과 아가페 사랑은 어디에 갔단 말인가! 흑흑...에로스만이 난무하는 세상...제발제발, 플라토닉러브를 찾아주세요! ^^*
성행위를 터부시하거나 부끄럽게 여기지 말자.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나름대로의 성에 철학을 가지자. 그리고 성에 대한 철학의 기초는 성에 관한 지식에서부터 시작됨을 잊지 말자.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존경심은 사랑의 행위에 있어 가장 큰 밑바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자연의 이치에 따라서 진정한 사랑을 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생명의 잉태와 관련되어져 있는 사랑의 행위에 있어서 그릇된 행위는 사라지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목차

서언
본언
성교육에 들어가며
사랑의 기술
피임법
1. 자연피임법
성교중단법(coitus interruptus)
리듬조절법(rhythm control)
신리듬법
기초체온법(basal body temperature : BBT)
경부점액법
오기노식 피임법(월경주기 이용법)
2. 기구를 이용한 피임법
콘돔(condom)
페미돔-여성용 콘돔
피임용 격막(diaphragm)
페서리(pessary)
자궁내 삽입장치(IUD : intrauterine device)
질환(viginal ring)
3. 화학적인 피임방법
질 살정제
젤리
결언

본문내용

사랑의 기술
성교 이전 단계에서는 수직자세보다는 수평자세를 택하는 경우가 놀랄만큼 늘어난다. 몸과 몸의 접촉은 점점 더 강렬해지고 접촉시간도 길어진다. 나란히 서 있거나 하는 자세, 즉 접촉 강도가 비교적 낮은 자세는 서로 마주보는 강도 높은 접촉으로 바뀐다. 이런 자세는 몇 분 동안 유지될 수도 있지만 몇 시간이나 지속될 수도 있으며, 그동안 청각 신호와 시각 신호는 점점 중요성이 줄어들고 그 대신 촉각 신호가 점점 더 잦아진다. 촉각 신호에는 모든 신체부위의 미세한 움직임과 다양한 압착이 포함되지만, 특히 손가락과 손, 입술 및 혀의 압착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단계에서는 남녀는 옷을 일부 또는 전부 벗어버리고, 되도록 넓은 면적에 걸쳐 살갗과 살갗이 맞닿는 촉감의 자극을 맛보려고 한다.
입과 입의 접촉은 이 단계에서 가장 잦아지고, 지속 시간도 가장 길어진다. 입술이 행사하는 압력은 부드럽게 살짝 스치는 정도에서 난폭하게 짓누르는 정도까지 다양하다. 강도 높은 반응이 계속되는 동안, 입술이 벌어지고 혀가 상대편의 입 속으로 들어간다. 이어서 혀는 입안의 민감한 피부를 자극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게 된다. 입술과 혀는 또한 짝의 다른 신체부위, 특히 귓불과 목 및 생식기를 자극 할 때도 사용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