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콧펙,인간심리] 끝나지 않은 길을 읽고...

등록일 2002.05.1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 책을 어느 정도 이해하려면 그 책의 제목을 잘 이해하면 된다고 그랬다. "끝나지 않은 길" 이 말에는 많은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자신의 삶에 있어서 고통이나 시련이 다가올 때 주저앉지 않고 완성의 길을 향하여 덜려가게 할 수 있는 도움을 주는 책이란 느낌을 받았다.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을 느끼고 사랑하고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 막히지 않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일 것이다. 어떠한 일을 하다보면 어떤 일을 먼저 할 것인가 하는 고민에 빠지게 된다. 보통 우리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먼저 한다. 그렇게 되면 처음에는 좋지만 남은 시간동안 지겹고 하기 싫은 일을 질질 끌면서 그럭저럭 그렇게 하게 된다. 즐거운 일을 뒤로 미루는 것은 삶의 즐거움과 고통의 시간적 우선 순위를 조절하는 것에 불과하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먼저 고통을 대면하여 경험하고 그것을 극복함으로써 즐거운 일을 아무 부담 없이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다. 이것은 멋진 생활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한다. 그리고 자신의 삶을 살아가면서 자신이 직면한 문제를 무시하는 태도를 해결하지 않고는 한 걸음도 더 나갈 수 없다는 사실을 자기 스스로 빨리 깨달아야 할 것이다.
이러한 경우는 어떤 심리 상담에서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문제를 외면하고 무시하는 이런 경향은 즐거운 일은 나중에 하고 궂은 일은 먼저 감당해 내겠다는 의지가 없다는 태도의 또 다른 양상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