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문] 인생은 아름다워 ( La Vita e' bella)

등록일 2002.05.16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938년의 이탈리아가 이 영화의 배경이다. 이 시대는 파시즘과 극우적 민족주의가 팽배했던 시대이다.
이러한 때에 주인공 귀도는 운명처럼 초등학교 교사인 도라를 만난다. 도라에겐 약혼자가 있었지만 도라를 자신의 운명이라고 생각한 귀도는 그녀와 함께 도망친다. 그녀 또한 귀도의 순수하고 맑은 인생관과 유머에 이끌려 그와 결혼하게 된다. 그 후 너무나 귀여운 아들 조슈아를 얻게 되며, 세 가족은 행복한 생활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러한 행복도 잠시일 뿐... 독일군의 이탈리아 점령이 시작되면서 그들의 가정에도 불행이 닥쳐왔다. 유태인인 귀도와 조슈아가 포로 수용소에 끌려가게 된 것이다. 갑작스런 불행과 공포에 떨던 도라는 자신이 유태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가족을 따라 수용소에 갈 것을 자청하여 포로 수용소에 수감된다.
이 영화의 따뜻하고 가슴 뭉클한 장면들은 바로 이 포로 수용소라는 곳에서 펼쳐지게 된다. 귀도는 수용소에 도착한 순간부터 자신의 아들 조슈아를 안심시키기 위해 자신들이 처한 현실은 하나의 신나는 놀이이자 게임이라고 속인다. 그의 순진하고 귀여운 아들 죠슈아는 아빠의 말을 모두 사실이라 믿고 따른다. 자신의 정신적이고 육체적인 고통을 뒤로한 채 자신의 아들이 불행해지는 것을 원치 않았던 아버지 귀도는 아이에게 항상 밝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애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