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드러커 21세기 지식경영

등록일 2002.05.1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글로벌라이제이션과 전세계적인 규제완화의 바람이 정보기술을 통해 노동과 자본의 장벽을 희미하게 만들고 있다. 즉, 더 이상 기업들의 '가치창조'의 가정이 노동과 자본(전통적인 요소)에만 의존되지 않는다.
물론, 노동과 자본이 가치창출에서 무의미하다고 단언 할 수는 없다. 하지만 노동과 자본을 '어떻게'활용하는가 하는 문제, 즉 노-하우(know-how)가 보다 중요한 가치창출요소로 자리 잡았다는 점만은 부인할 수 없다.
미래학자들은 광의의 노하우를 지식이라 설명하고 동시에 가장 중요한 자원이라 강조한다. 아 책의 저자인 「피터드러커」또한 미래사회를 지식사회를 말하였다. 지식사회는 산업사회에 접하는 후기산업사회나 과도기로 불리는 정보화사회의 연장이라는 개념으로 이해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700년대 후반 인류가 삼천년간의 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로 '대도약'을 했듯이 21세기 또한 '지식'이란 촉매제를 통해 대도약에 직면하고 있다. 그러므로 인류의 행동약식 역시 변화될 수밖에 없고 변화하지 않으면 안된다.
'패러다임의 변화'란 말이 오늘날 우리사회의 화두로 자리잡은 것도 이 때문이다.

경영과 같은 사회원칙에서 중요한 것은 기본 가정이다. 그리고 기본가정의 '변화'는 더욱더 중요하다. 그래서 기존의 여러 가지 가정들은 시대의 변화에 맞게 변화되어야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