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등록일 2002.05.13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 들어가면서...
▶ 저자 홍세화는...
▶ 한국 망명인이 바라본 프랑스 사회와 한국사회
▶ 맺으면서

본문내용

▶ 들어가면서...
이 책은 자신의 망명하게 된 원인과 망명생활에서의 외로움이 들어 있다. 그러나 그러한 자기 하소연에서 그치지 않고, 그는 역시 우리나라의 정세를 날카롭게 비판하기도 하고 빠리의 이곳저곳을 상세히 설명하기도 하는 등 마치 파리에 대한 백과사전이라는 느낌도 준다. 그리고 프랑스어에 대한 설명도 첨가되어 프랑스어를 잘 모르는 나에게 있어서 하나하나씩 배워가는 재미도 있었다. 책 앞부분은 ‘빠리로 오세요’로 시작되는데, 가이드가 파리를 소개해주는 듯한 여행안내서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런 형식의 책은 처음이라 많은 호기심을 불러일으켰고, 다른 딱딱한 문구의 책보다는 이해하기가 훨씬 쉬웠다. 언젠가 내가 파리에 가게된다면, 이 책을 펴놓고 똑같이 해보고 싶을 정도였다. 만화 ‘베르사이유의 장미’ 덕분인지 어릴 때부터 다른 곳을 아무리 많이 소개받아도, 프랑스 하면 생각나는 건 역시 베르사이유 궁전이고 또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책 앞부분이 왠지 빠리를 소개하는 여행 안내서 정도의 분위기를 풍겼지만, 뒤로 갈수록 저자 ‘홍세화’란 사람의 고뇌어린 삶에 대한 책이란 것을 알 수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홍세화-나는 빠리의 택시 운전사 독후감입니다 1페이지
    똘레랑스, 바로 이 책의 핵심단어이다. 이 책을 지으신 홍세화 작가는 이 똘레랑스에 대하여 시사하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느낀점이 꽤 있다. 가장 큰 자극으로 내게 다가왔던 것은 프랑스 사회와 우리나라의 복지제도의 ..
  •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2페이지
    외국인이 운전하는 택시가 없는 우리 나라와 비교해 볼 때에도 놀라웠지만 그것뿐이 아니었다. 처음이라 길을 몰라 손님에게 직접 길을 안내해 달라고 요청을 한 하루동안 운전시간인 10시간 가운데서 반을 넘는 시간동안 그 어떤 프랑..
  • 나는 파리의 택시운전사 4페이지
    2010년 한국은 이제 민주주의 국가의 체계가 거의 다 갖춰 져 있어 더 이상 4.19혁명과 같은 피바람이 불지 않는다. 작가와 나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대적 상황이다. 홍세화가 살았던 시대는 군사 독재로 개인의 자유가 보장되..
  • [감상문]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감상문 2페이지
    그는 그저 솔직 담백하게 자신이 빠리의 택시운전사가 된 사연, 택시운전사로 살아가면서 스쳐간 느낌과 생각들을 있는 그대로 들려줄 뿐이었지, 우리에게 그 어떠한 억지나 강요도 하지 않았다. 다만 그런 그의 삶을 통해서 우리 스스..
  • [인문교양]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를 가지고 프랑스 파리의 택시문화에 대해 조사해봅시다 7페이지
    꿈과낭만의 도시 파리. 그 곳에 한번 가보고 싶다는 꿈을 꿔 보지 않은 사람은 드물 것이다.나 역시 예전부터 파리에 가서 노트르담 대성당을, 에펠탑을 그리고 베르사유 궁전을구경하는 게 꿈이었다. 대학을 들어와서 한 두어달 만에..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