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입냄새 고민되세요? 양치질 습관 바꿔보세요

등록일 2002.05.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입냄새 고민되세요? 양치질 습관 바꿔보세요
Main Healthlife로

“입을 다무세요. 되도록 숨쉬지 마세요.” 미국 CBS방송 뉴스는 최근 이 같은 제목의 ‘입냄새’ 특집기사를 보도했다. 물론 과장된 제목이지만 이 제목이 예사롭지 않게 느껴지는 사람이 적지 않다.

회사원 이모씨(36)는 요즘 주위로부터 입냄새가 심하다는 얘기를 들으면서 말수가 줄었다. 자신의 입냄새를 의식해서 대화할 때 입을 가리기도 한다.
물론 입냄새를 맡는 사람도 고역이다. 요즘처럼 기온이 올라갈 때 답답한 출근길 지하철 안에서 옆사람의 아침 식사 메뉴를 확인하는 것은 일종의 고문(拷問)이다. 그러나 서로가 괴로운 입냄새도 원인을 알고 대책을 세우면 벗어날 수 있다.

▽입냄새의 원인〓일반적으로 입냄새는 나이가 들수록 더 심해지고 여성보다는 남성의 입냄새가 더 ‘진하다’.

입냄새의 90% 이상은 입 속에 원인이 있다. 입냄새는 주로 음식물 찌꺼기가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생기는 휘발성 황화합물 때문에 생긴다. 특히 혀에 희거나 누렇게 생기는 ‘백태’는 세균이 살기 좋은 환경이다. 이 경우 상당수는 양치질 습관만 바꿔도 입냄새가 사라진다. 그러나 늘 냄새가 ‘병적으로’ 많이 나면 치주염 충치 구강궤양 등의 병을 의심할 수도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