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음악] 브람스의 독일 레퀴엠

등록일 2002.05.12 MS 파워포인트 (ppt)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표지
2.브람스의 생애
3.브람스의 음악사적 위치
4.브람스와 바그너
5.독일 레퀴엠
6.악기 구성
7.구성(가사와 해설)
8.맺음말
9.갤러리

본문내용

독일 레퀴엠은 주님의 품에 안겨 죽는 자를 찬미하는 독일말로 쓰여진 유일한 레퀴엠이다.여러 작곡가들에 의하여 작곡된 레퀴엠은 거의 다 카톨릭 의식으로서 라틴말로 되어 있다. 그러나 브람스의 '도이치 레퀴엠'은 독일말 번역된 성서를 고스란히 쓰고 있는 것이 특색이다. 그러면서도 작곡자 자신은 '도이치'. 즉 '독일의'란 말대신에 '세계의'란 말을 바꿔서도 좋다는 뜻을 비춘 것을 보면 세계성을 지닌다는 것을 엿볼 수 있다.흔히 이 레퀴엠은 브람스가 자기를 몹시도 아껴준 슈만의 죽음을 애도하기 위하여 작곡했다고도 하고 자기 어머니의 죽음을 애도하기 위하여 작곡했다고도 한다.그러나 알고보면 슈만과 어머니가 죽기 이전에 쓰려고 했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에 어느 특정한 한 사람이 아니고 세계 사람들의 죽음을 위하여 작곡했다고 말할 수 있다. 브람스는 크리스찬이 아니면서도 늘 성서를 품에 안고 다닐만큼 어떤 책보다도 아끼며 읽었다고 한다.오랜 동안 이같이 성서를 읽으면서 감동을 받았기 때문에 순전히 신약성서 속의 감명 싶은 구절들에 곡을 붙이게 된 것이다. 어떤 귀족의 죽은 아내를 위한 모짜르트의 레퀴엠이나 아버지의 죽음을 위한 포레의 레퀴엠이 한결같이 미사곡으로서의 라틴말로 되어 있지만 브람스의 '독일 레퀴엠'은 딱딱한 독일말이면서도 죽음을 위한 노래라기보다는 부드러운 정감을 불러일으킨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브람스의 독일레퀴엠(Brahms : Ein deutches Requiem, Op. 45)에 관한 설명과 감상문 8페이지
    1. 요하네스 브람스(1833∼1897)에 대한 간략한 설명 브람스는 19세기 후반의 원숙한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음악가의 한 사람이며, 고전주의적 조형감을 중시한 독일음악의 전통을 계승한 사람이기도 하다. 브람스는 1833년 5월 7일 독일의 항구도시인 함부르크에서 시..
  • 브람스 독일레퀴엠 3페이지
    브람스는 낭만시대에 살았으나 그의 기본정신은 고전파 음악에 지배되었다. 그래서 낭만시대의 신고전 주의자 작픔의 가사 내용을 보면 독일 레퀴엠은 죽은 자를 위로하려는 내용보다는 산자를 위로하고 희망을 주려는 의도가 더욱 뚜렷하다 -왜 독일레퀴엠 인가?-브람스(1833년∼..
  • 브람스는 누구인가 브람스레퀴엠 2페이지
    브람스는 누구인가?요하네스 브람스(1833~1897)독일 빈민가 2남1녀 중 장남어린시절 열광적인 음악가 아버지로부터 음악 배우며 자람10세 피아노 공개연주, 작곡, 레슨1856년 절친 슈만 죽음.
  • [음악]브람스 독일레퀴엠 - 조사, 정리, 감상 9페이지
    33살의 젊은 나이에 <독일레퀴엠>을 산출한 브람스의 신앙심은 인생의 어떠한 고난도 음악으로 변용할 수 있는 신이 주신 힘에 감사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다. 클라라를 사모하며 돌보는 일로 평생을 독신으로 산 브람스. 클라라만이 평생 브람스의 마음속에 살아있던 유일한..
  • [음악사] 브람스와 독일 레퀴엠 14페이지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1833∼1897)는 1833년 5월 7일, 아파트의 좁은 방에서 출생하였다. 당시 부친은 27세였고 모친은 44세였다. 브람스의 음악을 말하려면 역시 부모님에 대해 조금은 언급해야 할 것이다.
  • 브라암스의 음악과 인생관00 20페이지
    1. 서론 낭만주의도 익을 대로 익어갔던 시기였던 만큼 바그너파는 브람스를 가리켜“시대의 조류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태고의 유물”이라고 혹평했다. 나이 40이 지나 교향곡을 쓰기 시작한 브람스를 보고 바그너는“교향곡은 베토벤에서 다 끝났는데 무슨 놈의 교향곡이냐?”..
  • 모차르트 레퀴엠 1페이지
    레퀴엠하면 모차르트가 생각날 정도로 유명한 곡이 모차르트의 레퀴엠인데, 그 뜻은 다음과 같다. 레퀴엠은 죽은 사람의 안식을 기원하는 가톨릭미사곡으로 진혼곡이라 풀이할 수 있는데, 이 진혼미사(죽은 자를 위한 미사)전례의 첫 머리 입당송이 라틴어로 Requiem aete..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