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교육] 을릉도 답사 감상문

등록일 2002.05.12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울릉도 답사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난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3박4일간 울릉도에서의 시간은 돌이켜보면 많은 것을 비우고, 또한 많은 것을 채우게 해준 고마운 여행이었다.
첫째날, 부산에서 출발할 때의 설렘은 울릉도로 향하는 배안에서의 멀미로 인해 힘겨움으로 바뀌고.. 3시간의 기나긴 시간을 견뎌낸 후, 드디어 도착한 울릉도... 여객선 선창을 통해 보이는 섬의 모양은 처음부터 예사롭지 않았다. 바다 위로 깎아지른 검은 암벽들이 불끈 불끈 솟아 있고, 그 암벽 끝자락으로 지프차, 봉고차들이 오가는 것이 마냥 신기하기만 했다. 울릉도에서 제일먼저 내 마음을 빼앗은 건 가을하늘이 빠진 듯한 바닷물이었다. (해외여행 잡지에서나 본듯한 아름다운 쪽빛...) 울릉도가 아름다울 수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바다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첫째날은 버스로 울릉도의 해안도로를 돌아보며 그 곳의 자연지리를 많이 살펴보았다. 울릉도의 산은 화산섬이라서 그런지 생겨난 봉우리들이 육지의 굽이굽이 이어지는 산들의 모습과 다른 것이 인상적이었다.
둘째날은 저동의 어업전진기지와 도동에서 행한 설문조사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처음에는 낯부끄럽게 그런걸 어떻게 하나 싶었지만, 막상 인심 좋은 울릉도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어보니 참 편했고 울릉도에 대해 진정으로 알아간다는 친밀감이 나를 뿌듯하게 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나의 문화유산답사기1 독후감 2페이지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것 중 하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화유산에 관한 책이라고 하면 그 내용이 굉장히 지루하고 딱딱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 책은 내가 알지 못하는 내용이나 어설프게 알고 있었던 내용뿐만 아니라 ..
  • 석촌동고분 답사감상문 2페이지
    지하철 석촌역에서 내려서 걸음을 바삐 재촉했다. 평소에도 소모임에서 2주일에 한 번씩 토요일마다 답사가 있지만 사학과 정기답사로 목포에서부터 어제 돌아와서 아직 여독이 풀리지 않은 탓에 늦잠을 자고 말았다. 석촌동고분군의 담장..
  • 경복궁답사, 선릉답사, 답사감상문, 한국역사속의왕 3페이지
    10월 29일에 답사를 다녀온 선릉과 정릉은 각기 조선 제 9대 임금인 성종과 11대 임금인 중종의 능이다. 위의 사진들은 정릉과 선릉의 정자각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이다. 선릉은 성종과 그의 왕비가 함께 모셔져있는 동원이강능이..
  • 나의 문화유산답사기8 남한강편 독후감 감상문 유홍준 2페이지
    유홍준 교수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시리즈는 늘 나의 소장 도서 목록에 올라와 있다. 그래서 이번 남한강 편도 인터넷 서점에 나오자마자 바로 주문했다. 빨리 저자의 여행에 동행하고 싶어 소풍하기 전날 설레는 아이의 마음처럼 도착..
  • 덕수궁 답사 감상문 4페이지
    근대의 역사가 녹아있는 덕수궁 “덕수궁은 근대近代가 묻어 있는 곳이죠.” 관람해설의 마지막을 장식한 말이다. 덕수궁을 둘러보고 있으면 그곳에 있기엔 왠지 어색해 보이는 건물들과 마주치게 된다. 석조전과 분수, 정관헌과 같..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지리교육] 을릉도 답사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