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호밀밭의 파수꾼

등록일 2002.05.1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넓은 호밀밭 같은 데서 어린아이들이 다같이 어떤 게임을 하는 장면이 눈에 선하단다. 몇 천 명의 애들이 있을 뿐 주위엔 아무도 없어. 나 이외에는 어른이 하나도 없단 말이야. 나는 위험한 벼랑 끝에 서있는 거지. 내가 하는 일이란, 누가 잘못해서 벼랑으로 굴러떨어지는 일이 생기면, 그애를 붙잡아주는 거지. 말하자면 애들은 어디를 달리고 있는지 보지도 않고 뛰잖니? 그런 때에 나는 어디선가 재빨리 달려나와서 그애를 잡아주는 거야. 하루종일 그 일만 하는 거라구. 호밀밭에서 붙잡아주는 역할, 즉, 호밀밭의 파수꾼이지.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 바보 같은 짓이라는 건 알고 있어. 하지만 내가 정말 되고 싶은 건 그것밖엔 없는걸. 바보 같은 짓이란 건 알고 있다구.




연약하고 어리고 불쌍한 보호 받아야 할 어린 아이들이 벼랑으로 굴러떨어지는 것을 붙잡아주는 파수꾼. 아프게 상처주고 경쟁하라고 내몰고 폭행하는 어른이 아니라 보호해주는 호밀밭의 파수꾼이 홀든이 되고 싶은 어른이고 홀든에게 필요했던 어른이었을 것이다.

그렇게 생각하자 이 아웃사이더 욕쟁이가 안쓰럽고 불쌍하고 대견해서 견딜수 없었다. 이 아이는 이런 상처를 딛고 자라서 파수꾼이 되겠지. 어른이 되고 나처럼 그때일을 잊고사는게 아니라 아마 훌륭한 파수꾼이 될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홀든에게 얘기해주고 싶다. '바보같은 짓 아니야. 가장 훌륭하다. 아직도 내가 뭘해야 할지 종잡지 못하는 나에 비해 넌 얼마나 훌륭한지 몰라. 호밀밭의 파수꾼은 정말 훌륭해.'라고.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를 읽고 [A+ 평가자료] 1 페이지
    이 책은 대한민국 30대, 짧고 치열했던 젊음의 황혼의 시기이자 그들이 겪고 생각하는 것에 좀 더 바람직한 길을 제시하는 책이다. ‘인간은 노력하는 한 방황한다.’ 라는 괴테의 말로 이 책의 프롤로그가 시작된다. 실제로 우리 ..
  • 스키너의 심리상자 독후감 4 페이지
    지난 학기가 끝나갈 무렵이었다. 다른 학생들은 눈앞에 닥친 기말고사 준비에 여념이 없었을 텐데, 나는 운 좋게도 띄엄띄엄 기말고사를 보게 되어 비교적 여유로운 시간을 갖게 되었다. 과목 하나하나에 집중해서 공부할 여건이 주어졌..
  • 스키너의 심리상자 열기 독후감 1 페이지
    지킬이 사라진 하이드를 관찰하라 -‘스키너의 심리상자 열기’를 읽고 감상문 쓰기 미국의 유명 시트콤인 ‘프렌즈’에서 한 캐릭터의 남자친구로 심리학자가 나온 에피소드가 있다. 초반에는 그의 말에 공감을 하고 감탄을 했..
  • 독후감-심리학 성공을 말하다 1 페이지
    이 책의 표지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쓰여져 있다. “인생여정을 통해 성공과 발전을 가져다줄 수 있는 것이 재능이다. 누구나 재능을 갖고 있다. 끊임없이 목표를 향해 그것을 활용하느냐, 못하느냐는 자신에게 달려있다.” 난 이..
  • 20대 심리학 독후감 4 페이지
    나는 20년동안 살면서 20대라는 말을 수도 없이 많이 들었다. 20대는 청춘의 시기, 가장 아름다운 시기라는 말들은 10대 청소년들을 설레게 하는데에 충분했다. 주변친구들이나 학교친구들도 빨리 20대가 되고 싶다고 했다.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