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왕가위 감독의 화양연화(花樣年華)

등록일 2002.05.1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성심성의껏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거 제출하구 A+ 받았답니다.
님들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빕니다*^^*

본문내용

"화양연화"... 1년 전 어느 날, 그와의 쓸쓸한 이별 뒤 불꺼진 방에 혼자 앉아 보던 그 영화를 나는 아직 잊지 못한다. 감독은 사랑의 기억이 가슴속에 어떻게 새겨지는지, 이미 과거가 되어버린, 사랑했던 날들이 존재했던 공간과 그 시간이 어떤 영상으로 남게 되는지를 너무도 잘 알고 있었다. 시간이 흘러 모든 것이 추억이 되면 아직은 사랑했었다고 말할 수 있었던 그 순간과 우리를 둘러싸던 풍경이 내게 속삭이게 될 말을 미리 들어버린 사람 같았다.
화면을 가득 채운 검은색 바탕에 두드러져 보이는 흰 색 글씨... "그와의 만남에 그녀는 수줍어 고개 숙였고 그의 소심함에 그녀는 떠나가 버렸다." 1962년의 홍콩, 같은 아파트에 두 가구가 동시에 이사를 오게되면서 시작되는 이들의 사랑은 처음부터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라는 예감 속에 시작을 한다.
수출 회사의 여비서인 첸(장만옥)의 남편은 집을 떠나 있는 시간이 많고 남편이 없는 집에서 그녀는 눈부신 드레스를 입고 남편이 오기를 기다린다. 신문사 편집장인 남자 차우(양조위) 역시 그의 아내는 집에 있는 시간보다 집을 떠나 있는 시간이 더 많다. 늘 외로운 이들의 첫 만남은 미디엄 쇼트, 정상적인 속도로 포착하는 카메라처럼, 적어도 표면적으로는 별다른 감정이 없는 일상적인 만남이다. 아파트 복도나 계단에서의 몇 번의 마주침은 퍽이나 평범하고 '이웃 좋다는 게 뭐예요' 라고 말할 만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와 하나 다를 것이 없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