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등록일 2002.05.0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작가에 대해
작품에 대해

본문내용

작가에 대해
<약력>작가 박완서는 1931년 경기도 개풍에서 태어났다. 매동국민학교를 나와 숙명고녀를 거쳐 1950년 서울대 문리대 국문과에 입학했지만 6.25 동란의 발발로 학업을 중단하였다. 1970년 '여성동아'에 장편 소설 '나목(裸木)'이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한 이후 활발한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작품으로는 장편 '나목', '휘청거리는 오후', '도시의 흉년', '목마른 계절', '욕망의 응달', '오만과 몽상', '서 있는 여자', '그대는 아직도 꿈꾸고 있는가', '미망(未忘)' 등이 있고 창작집으로 '부끄러움을 가르칩니다', '배반의 여름', '엄마의 말뚝', '꽃을 찾아서', '저문 날의 삽화' 등이 있으며 수필집으로는 '꼴지에게 보내는 갈채', '살아 있는 날의 소망', '한 길 사람 속', '왜 나는 작은 일에만 분개하는가' 등이 있다. 수상 경력으로는 `80년 한국문학작가상, `81년 이상문학상, `90년 대한민국 문학상, `91년 이산문학상, `93년 중앙문화대상 및 현대문학상, `94년 동인문학상이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박완서 마른꽃 감상문 2페이지
    마른 꽃을 읽고 처음 이 책을 손에 넣은 것은 문틈 책 선정의 날이 와서 단편소설을 뒤적일 때였다. 좋은 책을 선정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휩싸여 고민을 많이 했지만, ‘마른 꽃’이라는 제목이 이상하게 마음에 와 닿았..
  • 엄마의 말뚝 - 박완서 5페이지
    1. 감상평 / 느낀점 우리나라가 민주주의 국가임을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하지만 민주주의가 제대로 행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제 작년이었던가. 전국민이 일어나 촛불시위를 했지만 이에 참여한..
  • 박완서 - 엄마의말뚝 (독후감 / 감상문 ) 4페이지
    화자는 시골에서 할머니와 할아버지와 살고 있었다. 어머니는 어릴 적 아버지가 시골에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죽음을 맞이한 것을 보고는 삼년상도 채 치르지 않은 채 오빠를 데리고 서울로 떠났다. 아버지가 서울에서 제대로..
  • 박완서 -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독후감 감상문) 2페이지
    일상생활의 크고 작은 반짝임들에게 관심을 두고 살아가라는 말은 바쁜 현대 사회의 사람들에게 무지막지한 요구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하루하루의 삶 속에서 내 속의 깊은 곳의 사람이 던져주는 그 예감들이 나를 정말 행복하게 해주고 ..
  • A+독후감 서평 독서감상문]엄마의 말뚝을 읽고-박완서의 엄마의 말뚝과 그 가을의 사흘동안 .. 3페이지
    독후감 서평 독서감상문 박완서의 엄마의 말뚝을 읽고 -여성에게 모성이란 무엇일까? 모성과 여성의 자아실현은 어떤 관계에 있을까? `엄마의 말뚝1,2`와 `그 가을의 사흘 동안`을 통해 토론해 보자. - 엄마의 말뚝1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감상문]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