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건축 디자인] 매일매일 자라기

등록일 2002.05.09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건축을 아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도시를 아는 것이다. 도시를 아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길을 잃어보는 것이다."
길을 잃는다는 행위는 잃는 행위 자체가 아니라 찾는 행위가 중요해짐을 말한다. 어떻게 찾을 것인가? 무엇을 찾을 것인가? 단서는 어디에 있는가? 위험은 어디에 도사리고 있는가? 그 위험을 어떻게 피할 것인가? 즐거움은 무엇인가? 그 즐거움을 어떻게 배가할 것인가? 내가 다 시 여기 온다면 이제는 확실히 길을 알까? 내가 누구에게 여기를 설명한다면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내가 여기의 지도를 그릴 수 있을까?
"The Bourne Identity"라는 소설이 있다. Robert Ludlum 이라는, 80년대를 풍미한 추리소설의 대가가 쓴 소설이다.
이 책이 얼마나 훌륭하기에 이렇게 극찬을 하는 것일까?
이 소설은 총격 부상으로 기억상실증에 걸린 한 첩보요원이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찾아 다니 는 내용이라고 한다. 첫 단서는 의사가 자신의 엉덩이 속에서 발견한 유일한 쪽지 하나다. 제네바로, 런던으로, 빠리로, 베트남으로, 알프스로, 워싱턴으로 전개되는 이 소설은 특히 도시 찾기 뿐 아니라 주인공이 자신의 아이덴티티와 요원의 임무로 주입된 아이덴티티와의 사이에서 끝없이 방황하는 것이 묘미인데, 사람의 아이덴티티와 장소의 아이덴티티가 거미줄처럼, 바하의 푸가의 선율처럼 얽히고 설킨다하는데 그렇게 호감은 가지 않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매일매일자라기(건축학개론) 11페이지
    "건축을 아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도시를 아는 것이다. 도시를 아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길을 잃어보는 것이다." 길을 잃는다는 행위는 잃는 행위 자체가 아니라 찾는 행위가 중요해짐을 말한다. 어떻게 찾을 것인가? 무엇을 찾을 것..
  • 매일매일 자라기 를 읽고나서 2페이지
    제 2 장 ‘매일매일 자라기’를 읽고 나서. 학번 이름 ‘매일매일 자라기’란 이 책은 도시건축가인 김진애님의 도시건축과 관련된 유용한 지식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도시와 건축이 무엇인가?’ 보다는 ‘어떻게 해서 알아 가..
  • [대학 조경전공 A+] (독후감) 김진애, 『매일매일 자라기』를 읽고 1페이지
    김진애, 『매일매일 자라기』를 읽고 이 책의 작가는 길을 잃어 우연히 가게 된 곳에서 건축을 직접 만남으로써 한 건축가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이 때 발견한 건축정신으로서 고귀한 체험으로 남아있다고 한다. 이후에도 작가는 자..
  • 나는 매일 진화한다 2페이지
    나는 매일 진화한다 예전에 언론을 잠깐 떠들 썩 하게 했던 사람이 한 명 있었다. 언론은 미국의 사건 사고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수시로 미국을 주시한다. 그리고 그 속에서 특별한 영웅이 탄생하면 마치 바닷 속 깊은 곳에서..
  • 조병철의 365 매일 쓰는 메모 습관을 읽고 2페이지
    이 책을 고르는 사람들은 대부분 나처럼 사회생활을 하면서 메모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서 절실하게 느꼈기 때문일 것이다. 한 때는 메모라고 하면 어떠한 내용을 전달을 해주거나 잊지 않기 위해서 적어 두었다가 다시 보는 정도로만 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실내건축 디자인] 매일매일 자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