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의 과거,현재,미래

등록일 2002.05.08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1. 온라인 게임의 역사
2. 온라인 게임에선 살인도 무죄?
3. 온라인 게임으로 인한 폐해 (사례들)
4. 설문조사
5. 우리들의 견해

본문내용

‘다른 사람 죽이는 게 재밌어요!’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 대부분이 다른 사람들을 죽이는 행위인 ‘PK’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우려되고 있다. 최근 게임업체인 이포인트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다크아이즈’(www.darkeyes.co.kr) 유저를 대상으로 PK에 대한 의견을 조사한 결과 총 617명의 응답자 가운데 PK에 찬성하는 게이머가 85%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플레이어 킬’(Player Kill)의 약자인 PK는 온라인게임에서 게임 진행과는 무관하게 강한 사람이 약자의 캐릭터를 죽이는 행위를 지칭한다. 실제 오프라인에서 이같은 행동을 한다면 ‘폭력· 살인행위’로 범죄에 해당된다.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 중에 청소년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점에서 PK는 사회적인 문제로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 비록 온라인상에서이지만 다른 사람이 갖고 있는 좋은 물건이나 돈을 뺏기 위해 아무런 도덕적 가책 없이 살인을 하는 행위는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에게 ‘원하는 것이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는 도덕적 해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많다는 게 아동심리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실제로 동생을 도끼로 살해했던 충격적 사건이나,게임에서 PK 당한 것에 앙심을 품고 직접 찾아가 폭력을 휘두르는 일이 비일비재한 것도 하나의 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