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고기 식용에 대한 고찰

등록일 2002.05.08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색깔두 이뿌게 넣구.. 괜찮게 한거 같은데..

함 보세여..

괜찮을 꼰니당~~ *^^*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몇 년전 개고기 유통을 양성화하자는 법안이 국회에 제출되면서 개고기 합법화 문제가 논란이 되었다.
상당수 직장인들과 개고기 마니아(?), 네티즌 등은 의원들의 「축산물 가공처리법」개정안 서명작업에 찬성하는 반면 애견가와 동물보호단체 회원등은 개 도살 합법화에 강하게 반발했다.
개고기 유통 양성화를 추진하는 김홍신(金洪信·한나라)의원 등은 현행「축산물가공처리법」에 개를 포함시켜 위생관리를 강화하자는 입장이었다. 『국민 상당수가 먹고 있는 개고기는 전통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관리를 방치해 도축, 유통, 판매가 사실상 무법상태에서 진행되고 있다』며 『이제라도 개고기의 위생문제를 정부가 책임지고 관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소관부처인 농림부는 『세계적으로 개고기를 식용으로 허용한 사례가 없다』면서『개의 도살·판매를 제도권내에서 관리할 경우 우리 상품 불매운동과 2002년 월드컵 축구 거부운동을 촉발할 우려가 있다』는 입장이었다.
이 문제는 아직도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먹는자와 막으려는 자의 상반된 의견차는 계속되고 있다. 본인은 개고기 마니아도 아니면 동물보호론자도 아니지만, 이 논제에 관한 문화다원적인 입장과 전통음식문화로서의 입장등 내세워 나의 주장을 내보이려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