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네그리의 제국을 읽고

등록일 2002.05.07 MS 워드 (doc)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아시다 시피 책이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서 좀 비쌉니다.

본문내용

<제국>이란 책이 첨에 교수님께서 권해주신 책보다 쉽다는 말에 엄청난 두께에도 불구하고 선뜻 거금을 투자하여 샀으나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책에 담긴 내용의 광범위한 철학적 아우라와 함께 역사적이고 문화적이고 경제적이고 정치적이며 인류학적인 포괄학문의 방대함에 압도 되고 말았다. 사실 기를 쓰고 통독을 하였으나 머리 속은 텅 빈 채 남아있으며 그렇다면 과연 처음에 어렵다고 하면서 추천하신 책은 얼마나 더 어려울까 하는 생각도 든 것이 사실이다.
아무튼 책을 읽고 나서 가장 선명하게 (사실 선명하지는 않지만 워낙 반복되서 책 속에서 나타나는 내용이기 때문에 선명하다고 느끼는) 다가오는 것은 우리를 지배하는 새로운 제국이라는 존재이다. 평소 알고 있던 모더니즘적인 정의에서의 제국이 아니라 이 책에서 줄곧 이야기 하는 제국은 이제까지의 민족국가적인 개념이나 지역적이고 영토적 경계에 의하여 세분되어지는 경제적 지역에 의하여 나누어지는 하나의 근대적 관념을 넘어선 개방적이고 팽창하는 자신의 경계 안에 지구적 영역 전체를 점차 통합하는 탈중심화되고 탈영토화하는 생체정치적 지배 장치로서의 새로운 제국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