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이해] Hi Noon 영화 평론

등록일 2002.05.06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다른 어떤 자료와도 중복되지않은 독립적인 보고서입니다.
부족하지만 많은 참고 바랍니다.

본문내용

수업시간을 통해 관람한 서부영화의 걸작 중 하나로 인정받는 이 영화에서 느낀 감정은 ‘정감있다’ 였다. 요즘과 같이 최신식의 영화기법, 특수효과, 컴퓨터 그래픽 효과등을 사용하여 영화를 마치 억지로 만들어내는 인위적인 냄새가 짙은 헐리우드식 영화에 어느새 적응되어있고 젖어있는 관객의 입장에서 비록 세련되지 못하고 정교하지는 못하지만 순수한 배우의 연기력과 시나리오의 구성으로서 이끌어가는 이 영화의 매력에 나 자신도 모를 감동을 느낄 수가 있었다.
이야기는 평화로운 마을의 모습들을 보여줌으로써 시작된다. 보안관 ‘케인’의 결혼식에서 마을 주민들은 보안관의 행복한 삶을 위해 기도하고 찬양하는 가운데 역에서의 ‘프랭크 밀러’ 일당의 출현은 앞으로 닥치게 될 뭔지 모를 긴장감을 관객으로 하여금 불러일으키게 한다. 그리고 역무원이 마을로 달려와 ‘프랭크’ 일당이 마을로 다시 돌아왔다는 소식을 알림으로써 마을은 긴장감과 공포로 휩싸이게 되고 이 부분이 바로 Plot1으로서 작용하게되며 이야기는 전개단계로 발전하게 된다. 그리고 이 소식을 들은 이발소의 이발사는 종업원에게 “관이 몇 개나 남아있냐?” 라고 황급히 물어본다. 그리고 종업원이 두개 밖에 없다는 말에 이발사는 “두개 더 준비해라” 라고 말을 한다. 바로 이 부분이 앞으로 있을 총격전으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하고 그 인원은 4명이 될 것이라는 복선으로써의 역할을 하게 된다.

참고 자료

저는 수업시간에 본 영화를 교수님의 말씀과
저의 생각으로 평론을 하였으며 그러므로 참고자료는
없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