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인생은 아름다워

등록일 2002.04.2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인생은 아름다워
줄거리
영화 속의 클래식
영화 포스터

본문내용

출연 : 로베르토 베니니, 니콜레타 브라스끼, 조르지오 깐따리니
감독 : 로베르토 베니니
제작 : 엘다 페리, 지안루이기 브라스끼 (1998)

우리는 음악과 함께 살아간다. 길거리를 지날 때도 우리는 최신가요를 쉽게들을 수 있으며 언제부터인지 모르지만 노래방이 우리 모두를 가수로 만들기도 했다. 어쩌면 음악은 우리의 마모된 정서를 정성껏 가다듬어 주고 일상에 허덕여 잊고 지내는 우리 자신의 근원적인 생동감을 되찾아 주는 활력소일지도 모른다. 영화에서도 음악은 대단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주제가를 만들어서 단순히 상업적으로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 영화의 분위기를 조성하며 각 캐릭터들의 심리상태를 묘사하는 등, 어쩌면 영화의 성공과 영화음악의 성공은 충분조건이라기 보다는 필요조건 인 것이다. 물론 영화에는 그 영화에 대한 테마 음악도 있지만 내용상 흘러가는 음악이나, 무심코 지나가 버리는 음악도 있다. 영화속의 클래식이란 주제로 레포트를 쓰기 전에 솔직히 어떤 영화에 어떤 클래식이 나오는지 아는 것은 그것이 테마음악이 아닌 이상, 그리고 그 음악이 특별히 나의 뇌리에 박혀있지 않는 이상, 그것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교수님이 "쇼생크 탈출"이란 영화에서 팀 로빈슨이 교도소 안에서 틀어주었던 클래식이란 영화를 예로 보여주었을 때 생각나는 영화가 있었다. 바로 "인생은 아름다워"라는 로베르토 베니니 작품이 그것이다. 그 영화에서도 수용소에서 주인공 귀도가 죄수들이 들을 수 있게 클래식을 몰래 틀었던 것이다.
그럼 먼저 "인생은 아름다워" 라는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다음에 그 영화속에서 나왔던 클래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