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문학] <거장과 마르가리따>를 읽고

등록일 2002.04.2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방금 이 책을 읽는 것을 마쳤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의 감정들을 잊어버릴까봐 바로 이 글을 쓴다. 지금 느껴지는 것은,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어떤 따뜻한 영화 한 편 본 것 같은, 그런 기분 좋은 느낌이다. 하지만 이 한 가지만으로 나의 지금 기분을 설명하지는 못 할 것 같다. 참으로 여러 가지 생각이 떠오르는 작품이다.
일단은 불가고프가,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와 재미를, 독자에게 한꺼번에 성공적으로 전달한 것 같아(적어도 나에게는 그렇게 느껴진다.) 박수를 보낸다. 당시 러시아 사회와 러시아인들에 대한 풍자와 함께, 악마의 모스크바 상경으로 인한 해프닝들을 참 재미있게, 그러나 결코 가볍지는 않게 잘 버무려 놓은 것 같다.
악마의 등장이라는 조금은 유치하게 보일 수 있는 주제를 적절한 풍자와 구성력으로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았다는 생각이 드는 건, 다시 말해서 "고전"이 되기에는 조금 부적절한(?) 주제를 가지고 "고전"을 탄생시킨 것은 참 대단한 능력이라는 생각을 했다.

참고 자료

불가고프해석론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A+받은리포트] 김채수의 논문 「소설문학장르의 표현양식과 그 주제도출법」 내용 정리 및 .. 6페이지
    우리는 왜 소설을 읽을까?이 질문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소설을 읽고 있는 사람에게 다가가 왜 소설을 읽는지 직접 물어보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그보다 그 사람이 처한 사회적·역사적 상황과, 읽고 있는 작품이 어떤 내용인가 살..
  • [소설론] 소설의 장르 분류. 2페이지
    *연대기 소설 - 극적 소설은 공간에 있어서 한정되고 시간에 있어서 자유로우며, 성격 소 설은 시간에 있어서 한정되고 공간에 있어서 자유로운데 비하여, 이 양자를 조화시켜 시간 과 공간을 총체적으로 그리는 소설의 유형이 곧 연..
  • 창작소설 <N번째 사람> 30페이지
    제목 : n번째 사람 #프롤로그 "다녀오셨어요. 일찍 오셨네요." "응. 피곤해. 잘게." 새벽 1시 29분을 가리키는 날카로운 시계 바늘. 그리고 그 날카로움 보다 차가운, 식어버린 키스. 푹 패인 그의 눈은 나를 보지 ..
  • 불가고프 중편선 감상문 (개의심장,비운의 달걀,악마의 서사시) 4페이지
    불가고프의 소설은 나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이번에도 역시 불가고프의 작품을 읽을때 긴장을 엄청 하고 읽었다. 왜냐하면 러시아 소설 특유의 이름이 헷갈리는 증상을 방지하기위해서다. 이반 바실리예비치를 읽었을 때 정말 이름 ..
  • 추리소설과 자본주의 테일러-포디즘과의 상관관계를 중심으로 4페이지
    통속소설, 즉 대중화된 장르문학의 등장은 자본의 발전과정이 대중이라는 결과물을 산출해냈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대중이라는 모호한 말대신 노동계급의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과정이라고 표현해도 될 것이다. 영국의 역사학자 에릭 홉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러시아 문학] &lt;거장과 마르가리따&gt;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