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 중독 : 댁의 아이는 밤새 안녕하십니까?

등록일 2002.04.2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현재 가정에서 일어나고 있는 가정문제에 대하여 적어보았습니다.

목차

'스트레스'가 중독을 부른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PC중독을 의심해야

자녀와 함께 채팅중독의 수렁에 빠져보자


본문내용

요즘 학교 교실을 들여다보면, 아침부터 저녁때까지 계속 자는 학생들이 있다고 한다. 대부분 컴퓨터 게임, 채팅, 음란물 등에 중독 되어있는 경우이다. 이런 경우 낮과 밤이 바뀌면서 학교 생활에 대단한 지장을 주게 된다. 이러한 문제로 상담을 하는 청소년과 그 부모의 수가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인터넷에서 민호의 글을 읽게 되었는데 그 글에 는 대충 이런 내용이 있었다. 고등학교 2학년인 민호는 채팅에 중독 되어, 스스로 상담을 요청했다고 한다. "처음에는 재미로 시작했는데, 이제는 하루라도 채팅을 안 하면 잠이 안 와요. 그러다 보니 공부하는 시간은 적어지고, 어떨 때는 밤새고 채팅을 하니까 다음날 학교에서 졸고 당연히 성적도 많이 떨어졌어요, 게다가 전화비도 많이 나와 부모님께 혼나고, 이번 달은 진짜 전화비가 많이 나올 것 같은데 미치겠어요. 어떻게 하죠?"
또한 채팅을 하다 바로 현실 세계로 만남이 이어지는 번개팅으로 인한 문제가 심각하다. 새벽에 몰래 나갔다 들어오는 딸아이를 붙잡아 다그쳐 물었더니, 채팅에서 만난 아저씨가 집 앞에서 기다린다고 해 나갔다 들어오는 길이라는 대답을 듣고 하늘이 노래졌다는 어머니의 이야기, 채팅에서 만난 상대를 만나러 나갔다가 그 친구들에게 성폭행 당한 여고생의 이야기, 이제 채팅을 통한 '번개 범죄'가 위험 수위에 이르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