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미래의 부'를 읽고...

등록일 2002.04.2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미래의 부'라는 제목에서 오는 이 막연함....이 책에 대한 첫느낌이다.
뭐 흔히 그렇듯이 미래 산업이 어떠어떠하게 변화할 것이며 우리의 자세는 어떠해야 한다...식의 내용이 장황하게 펼쳐진 책 중 하나려니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인지 대충 읽어도 뻔하리라 예상하고 이 책을 펼치게 되었다.
하지만 내 예상은 빗나갔다. 대충 지나가려 해도 그 내용을 읽어보고 싶은 사례들이 나를 잡았으며 모든 패러다임에서 구체적으로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정말 놓치기 어려운 내용들이 나를 자극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그런 내용의 대략을 통해 나를 보게 된다.
'미래의 부'는 곧 리스크가 핵심이다. 우리는 리스크에 대한 두려움을 갖는 한 부자가 될 수 없다. 물론 부자가 되는 것이 우리의 목표는 아니지만 자기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경제적 흐름과 절대적인 영향이 있는 것임만은 틀림 없지 않은가? 서민들은 하염없이 리스크에 대한 부담 때문에 망설이고 있지만 이 사회는 점점 중산층의 용기있는 선택으로 투자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스탠 데이비스는 부를 이렇게 소개한다 '부는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유용한 수단'이라고 즉 '소유하고 있는 재물들과 이를 얻기 위한 수단'이라고 정의한다. 이것은 지극히 자연스런 인간의 욕심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