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일본의 실패

등록일 2002.04.2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 3월 위기설의 현장을 가다.

일본의 경제가 극도로 악화되어가고 있다. 지금의 일본의 경제는 1990년을 시작으로 12년간 장기불황을 겪고 있다. 이러한 장기불황으로 세계가 지금 일본을 주목하고 있다. 이 불황은 아르헨티나, 러시아, 터키, 등 의 나라와는 사뭇 다른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금 일본의 현 상황은 국가부채 700조엔, 은행부실채권 37조엔, 또한 엔화의 하락, 물가하락, 소비위축, 기업의 도산과 실업률이(5.6%)가 넘고, 연간 자살자수가 3만명이 넘는다고 한다. 이 불황으로 인해 부모를 잃은 불황고아가 발생하고, 이혼하는 부부들도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너무나 많은 자살 때문에 자살 방지함이나 자살반사경 같은 것을 설치할 정도이다. 이 같은 사회현상으로 인해 일본의 경제가 살아나지 못할 것이라는 대공황의 심리가 사회에 널리 퍼지고 있다.
이러한 일본의 경제현상의 원인을 국가부채가 너무나 클 정도로 불어났고, 디플레이션과 정부의 재정정책남발, 부채만 쌓인 부실기업이 발생, 도산하며 물가의 하락하고 소비는 위축되며 엔화의 하락, 그리고 정치적으로는 정부의 고위 간부들의 비리와 부패, 비리설 등이 터지면서 악재에 악재를 거듭하고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