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 조중훈의 일대기

등록일 2002.04.26 MS 워드 (doc) | 1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정석 조 중 훈 의 생애- 출생과 성장기
창업기
성장기
도약기
성숙기
나의 의견

본문내용

정석 조 중 훈 의 생애- 출생과 성장기
그는 1920년 2월 11일에 서울 서대문에서 출생하여 미동초등학교를 거쳐 휘문보고에 입학하여 나라에서 운영하던 진해의 해원양성소 기관과에 입학 후 우등생으로 졸업하여 일본 고베로 건너가 기관사 2급 자격증을 취득 후 동남아 일대를 다니며 일을 하게 되었는데 이때 중국의 드넓음과 홍콩거리의 화려함을 보면서 봉급쟁이가 아닌 사업가로서의 꿈을 시작하게 된다. 첫 사업은 보링기계를 구입하여 고국으로 돌아와 ‘이연공업사’ 라는 엔진 재생공장을 설립하여 운영하였으나 전쟁중인 일본제국주의에 의해 모든 것을 빼앗기고 해방 전까지 용산 공착장 군수품공장의 기술요원으로서 생활하게 되었다.
창업기
일본으로부터 조선의 해방 후 조 중 훈은 트럭한대를 장만하여 한민족의 전진이라는 의미의 한진상사를 창업하여 운송업과 무역업을 겸한 합자회사를 설립하여 박리다매와 신용으로서의 경인가도를 달려 2년 후엔 15대의 차량을 보유하며 화물자동차 수송사업을 면허를 받아 운송사업의 기틀을 마련했으나 이것도 6.25동란으로 인해 사업을 정리하게 되었다. 휴전으로 인해 인천으로 돌아온 그는 전쟁 전 신용의 철저함으로 인해 전쟁 후에도 신용으로 무담보 대출을 받게 되었다. 그리하여 꾸준하게 성장하여 운송업체의 난립 중에서도 미군수품 수송기회를 얻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