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비트에서 인간으로

등록일 2002.04.2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인문학을 듣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을 읽어보게 되는 비트에서 인간으로..
책을 읽을 필요없이 이 자료만 보셔도 논점을 잘 이해하실수 있으실듯 합니다.

목차

『비트에서 인간으로』를 읽고..

본문내용

우선 네트워크와 커뮤니티, 그리고 프랙티스의 개념적 의미와 관계에 대해서 이 책을 읽고 생각해 보았다. 고인 물이 되어 썩어 가는 조직을 혁신하기 위하여 도입한 기법이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이였다.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 프로세스는 모두 없앤다는 기치 하에 실시된 이 기법은 완성된 후의 모습을 보면 일사천리로 깔끔한 모형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 그것은 현장에서 이루어지기 힘든 상황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속해 있는 이 사회, 기업은 아무 것도 거칠 것없는 매끄러운 프로세스와는 달리 얼기설기 엮어 있기 때문에 그 문제가 그리 간단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기법은 결정적으로 내부 상호작용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 조직에서 일이 처리되는 프로세스도 중요하지만 실제적인 일이 발생하고, 해결되는 것이 내부 상호작용에 의한 것이므로 이 기법은 어쩌면 실패할 수밖에 없었는지 모른다. 내부 상호작용, 여기서 프랙티스의 개념이 나온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