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 가격과 나의 소비 생활

등록일 2002.04.2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主題 : 휘발유 가격의 등락을 자신의 소비생활과 관련지어 경제학적인 관점으로 논하라.
小題 : 휘발유 가격과 나의 소비 생활

시장경제가 갖는 최대의 效率은 가격을 통한 자원배분과정 즉 무엇을, 어떻게, 그리고 누구를 위해 생산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파생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가격의 역할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경제주체들 사이의 신호를 전달해주는 일이 될 것이다. 가격의 높고 낮음은 생산자의 입장에서는 물론, 소비자 특히 우리와 같은 평범하기 그지없는 서민계층의 見地에서 보면 합리적인 경제활동의 밑거름이 아닐 수 없다. 가격처럼 싼값에 많은 정보를 전달해 주는 다른 매체는 찾아 볼 수가 없기 때문이다.
이에 經濟學의 初心者이지만 가장 절실히 체감하고 있는 휘발유 가격의 등락을 바탕으로 나의 소비생활을 한번 살펴보고자 한다. 큰 이변이 없는 한, 시간과 공간상의 제약으로 말미암아 나는 出退勤時 여전히 자가차량을 이용해야 하며, 보일러를 교체하지 않는 한은 가정의 난방을 위해 油類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두 가지 경우 외에 직접적인 油類 소비는 없다는 가정을 두고 소비 형태를 전자에 국한하여 돌아보기로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