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교도

등록일 2002.04.2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청교도들은 과거와의 연결을 계속 간직하며 하나님께서 유대인과 세우셨던 언약과 같은 종류의 언약을 통해 미래의 소망을 유지했다. 그들은 언약을 하나님과 인간 간의 법적 유효성을 가진 공식 계약 또는 약속으로 보았다. 뉴잉글랜드의 신학은 영적 암시들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암시들도 충만한 이 언약 사상 곧 구약성경에 뿌리를 둔 개념을 통해 실제적 적용성을 부여받았다. 청교도의 성경해석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신실한 자 간의 이 언약이 두 가지 차원 곧 외적인 행위 언약과 내적인 은혜 언약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다. 구원의 방법에 관해서 그들은 단호했다. 그것은 그리스도를 통하는 것이었다. 청교도들은 죄의 용서와 하나님의 은총을 얻는 다른 길은 절대로 없다는 종교개혁자들의 신앙을 따랐다. 또 한가지의 중요한 요소는 그리스도를 거부하는 자들을 기다리고 있는 심판이다. 천벌에 대한 공포는 청교도 성직자들이 사람들로 하여금 구원의 언약에 대한 참여를 추구하도록 동기를 주는 데 사용한 한 가지 요소였다. 또 하나의 요소는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이었다. 하나님의 진노와 긍휼은 모든 사람들을 구원으로 인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었다.
많은 청교도 성직자들은 그들이 회심에 이르게 할 것으로 믿는 특별한 구성요소들과 절차들을 인정했다. 그러한 구성요소 중 하나가 회개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