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만씨 정말 농담도 잘하시네요

등록일 2002.04.2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① 파인만의 에피소드
② 지적인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한 도전경험
③ 교육환경이 파인만의 천재성에 미친 영향

본문내용

① 파인만의 에피소드
그는 초등학교 시절 집 지하실에 만들어놓은 '실험실'에서 라디오를 고치며 동네의 유명한 수리공이 됐다. 또 학교에서는 교과서에 나오는 수학공식을 새로운 방식으로 증명해냈다. 프린스턴 대학원 시절 파인만은 개미가 먹이를 발견하는 방법을 관찰한 다음 자신의 식료품통을 개미들의 공격으로부터 '방어'하는 재주를 발휘했다.
맨해튼 프로젝트에 참여한 장군의 기밀문서가 담긴 금고를 10분만에 뚝딱 열어 '금고털이'로 명성을 날렸고 드럼 연주를 배워 발레공연단의 음악을 담당하기도 했으며 동네 싸구려 안마소의 누드화도 그렸다. 마술을 배워 실험하다 손을 데는가 하면 토플리스 클럽을 장기적으로 출입하다 잡지에 토픽의 주인공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미 초등학생 때 온 동네 라디오를 다 고쳤고, 젖은 손에 벤젠을 적셔 불을 붙이는 '과학적' 마술을 보여주기까지 했다. 봉고 치는 실력도 탁월했고, 그는 "화가들이란 대책 없는 사람들" 이라면서도 화가 친구에게 그림을 배워 예명으로 그림을 팔기도 했다.
젊은 시절 학회를 위해 일본을 방문했을 때 '타임' 지 기자가 "당신 논문에 관심이 많으니 논문을 보내달라" 고 해 기뻐하면서 주소를 가르쳐줬지만 알고 보니 그 기자가 원했던 사람은 룸메이트. 몇 시간 뒤 룸메이트가 이 사실을 전하자 그는 시큰둥하게 "대중에게 알려지는 건 매춘" 이라고 답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